경기도수의사회,4차 연수교육 및 회장과의 대화 개최

이성식 회장, 자가진료폐지·조에티스 문제 등 현안 설명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경기도수의사회(회장 이성식)가 8월 3일 오후 6시 고양시 엠블호텔에서 2017년도 제4차 임상수의사 연수교육을 개최했다. 이성식 회장은 ‘회장과의 대화’ 시간에서 ▲반려동물 자가진료폐지 ▲조에티스 문제 ▲신한은행과의 대출 협약 ▲인천세계수의사대회 등 주요 현안을 직접 회원들에게 설명했다.

20170803leesungsik

반려동물 자가진료 폐지 개정 과정 및 향후 계획 소개

이성식 회장은 반려동물 자가진료 폐지와 관련하여 그동안의 추진경과를 회원들에게 제공하고 7월 1일 반려동물 자가진료폐지 개정 시행에 따른 허용범위 사례집에 대해 설명했다.

이성식 회장은 “반려동물 자가진료가 불법이 됐음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것”이라며 “만약 불법진료 사례를 목격하여 신고할 경우 반드시 협회와 사전 상의해 달라”고 강조했다.

조에티스 문제에 대한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도 당부했다. 특히, 대한수의사회에서 인천 세계수의사대회 조에티스 후원금 반납을 결정했다는 소식도 함께 전달하고 지속적인 대응을 결의했다.

신한은행 업무협약, 경수 회원 위한 후생복지 시설, 노무·법정교육 무료상담 소개

이성식 회장은 또한 7월 18일 신한은행과 체결한 업무협약을 소개하면서 “경기도수의사회 소속 동물병원 원장과 진료수의사가 3억원 이내의 대출상품을 제공받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경기도수의사회 회원에 한하여 관리비 등만 내고 이용할 수 있는 휴양시설(홍천 쉐르빌)을 소개하고, 노무관련 문제, 성희롱 예방교육 등 법정교육과 관련된 무료상담이 가능하다는 사실도 전했다.

이와 함께 인천 세계수의사대회 참가, 하반기 반려동물 문화교실, 경기도수의사회 홈페이지 활용에 대해서도 회원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경기도수의사회는 홈페이지를 통해 새로운 수의관련 정보를 매일 제공하고 있다.

20170803gvma

이 날 연수교육은 ‘고양이 피부소양증에 관한 최신 접근법’을 주제로 건국대 수의대 박희명 교수가 강사로 나서 진행했다. 알러지 가능성을 최소화한 확실한 진단 사료 로얄캐닌 ‘캣 아날러제닉’ 출시를 기념한 세미나와 함께 진행된 교육이었다.

한편, 2017년도 경기도수의사의 날 행사는 10월 22일 부천시청 회의실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경기도수의사회,4차 연수교육 및 회장과의 대화 개최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