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VP 1박 2일 개원워크샵,멘토링 컨셉으로 참가자 만족도 높였다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1604kbvp_workshop
한국수의임상포럼(KBVP)의 ‘멘토링 1박 2일 개원워크샵’이 16~17일(토~일) 1박 2일간 경기도 양주의 한 팬션에서 개최됐다. 이번 워크샵은 동물병원 개원을 앞둔 수의사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최초의 워크샵 형태의 개원세미나였다.

이종찬 원장(치료멍멍동물의료센터 반포), 이정연 대표(소통테라피), 김한상 대표(EBERNOBLE), 이형찬 변호사(법무법인 수호)가 강사로 나서 ▲개원프로토콜 – 개원준비 A to Z ▲동물병원 브랜딩 ‘각인’의 기술 ▲커뮤니케이션 기법 – 진료실 내 심리학 ▲리더십 트레이닝 – 사람이 ‘답’이다 ▲세무 및 노무 관련 지식 ▲동물병원 CEO가 알아야 할 법률 상식 ▲최신 동물병원 인테리어 Trend&Tip 등 다양한 강의를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강의 내용에 대해 높은 만족도를 보였으며, 수업 이후 선배 수의사들과 허심탄회하게 이야기를 나누고 다양한 정보를 주고 받은 멘토링 시간에 대해서도 크게 만족했다. 멘토링 시간은 1박 2일 워크샵 형태로 진행됐기 때문에 가능했던 일이다.

이번 워크샵에 참가한 한 수의사는 “개원을 준비하면서 근본적인 이유부터 다시 생각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번 워크샵은 영진퍼피텔, A&D메디컬, 좋아서하는디자인, 마즈코리아, 반려동물 DNA 건강 나침반 PetGPS 에서 후원했으며, 참가비는 무료였다.

KBVP 측은 “강의 내용에 대한 만족은 물론 워크샵 형태로 진행된 만큼 분위기도 좋았다”며 “앞으로도 워크샵 형태의 개원세미나를 추진할 생각”이라고 전했다.

KBVP 1박 2일 개원워크샵,멘토링 컨셉으로 참가자 만족도 높였다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