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수의사회 정기총회 개최 `회관 건립 추진위원회 구성`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1602bvma1
부산광역시수의사회(회장 김정배)의 2016년도 정기총회가 2월 16일(화) 저녁 부산 서면롯데호텔에서 개최됐다. 이 날 정기총회에서 200여명의 부산시수의사회 회원들이 참석했다. 부산시수의사회 정기총회는 회장 선거 있든 없든 늘 회원들의 참여가 높은 것으로 유명하다.

김옥경 대한수의사회장을 비롯한 각 내빈도 행사장을 찾아 부산시수의사회 정기총회를 축하했다.

이 날 정기총회는 ▲수의사 신조낭독 ▲2016년도 수상자 표창(대한수의사회장 표창, 부산시장 표창, 부산시수의사회장 표창) ▲장원장학금전달 ▲박의조장학금전달 ▲회장 인사 ▲내빈 축사 ▲정기총회 2부 순으로 진행됐다.

장영규 회원(장원동물병원)과 박의조 회원(제일동물병원)이 수여하는 장원장학금과 박의조장학금은 각각 우수한 부산시수의사회 회원 자녀와 고인이 된 선·후배 회원 자녀에게 매년 수여되는 장학금이다.

201602kimjungbae
김정배 부산시수의사회 회장

총회 2부에서는 감사보고 및 ▲2015년도 사업실적 및 수입지출 결산(안) ▲2016년도 사업계획 및 수입지출 예산(안) ▲부산시수의사회 회관 건립(매입) 추진위원회 구성(안) 등 3가지 의안이 총회를 통과했다.

한편, 이번 정기총회에서는 특별히 부산시수의사회 김건용 법제윤리이사가 나서 ‘동물병원에서 주의해야 할 법률’을 주제로 강의했다. 김건용 이사는 특히 2014년 3월 설립된 부산시수의사회 불법동물진료신고센터를 소개하며 “현재까지 대한수의사회와 협력하여 수십 차례의 불법진료 및 약품유통행위를 고발 등 조치하였으며, 앞으로도 불법 행위가 근절될 수 있도록 강력히 대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부산시수의사회 불법동물진료신고센터는 ‘동물진료체계의 적정과 회원 권익보호’를 위해 설립됐으며, 수의사 사칭 사건, 동물약국 불법 매약 사건 등을 고발하는 등 크게 활약하고 있다.

반려동물 백신 ‘K5’와 개 결막염·유루증 치료제 ‘더마클린’, 안락사 약품 ‘T-61’ 등을 취급하는 한수약품의 노천섭 부사장(전 대한수의사회 사무총장)도 총회에 참석해 한수약품 사용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한수약품의 이익금은 대한수의사회를 통해 회원 권익 향상에 사용되는 만큼 수의사 회원들의 적극적인 사용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leeseungjin_moneybox
이승진 울산시수의사회장도 총회에 참석해 생명의 저금통을 홍보했다.

생명의 저금통은 수의사회의 사회 공헌을 위해 시작된 모금 운동이다. 이승진 회장은 지난해 말 “각 동물병원에 생명의 저금통을 비치하고, 여기서 모인 금액을 모아 대한수의사회 차원에서 봉사단체를 선정하고 시상하면 사회 공헌도 하고 수의사단체의 위상도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생명의 저금통을 직접 제작해 무료 배포하고 있다. 광주시임상수의사회, 경북수의사회 등에서는 단체로 저금통을 주문했고, 개인적으로 저금통을 주문하는 수의사도 늘고 있다.

이승진 회장은 “작지만 하나씩 참여하고 우리손으로 이루어가면서 더 큰일을 하는 준비하는 과정이 바로 생명의 저금통이고 그 결과는 국민들이 주목하는 대한민국 동물보호봉사대상”이라며 “전문가 집단중에서 가장 모범적인 전문가 집단으로 먼저 우리의 정체성을 세우고 그 정체성 위에서 수의사들이 이끌고 봉사단체와 사회단체가 함께하는 반려동물문화를 만들자. 여러분들의 많은 동참과 신청을 바란다”고 강조했다.

(사진 촬영 – 와이낫스튜디오)

부산시수의사회 정기총회 개최 `회관 건립 추진위원회 구성`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