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동물원수족관수의사회, 대한수의사회 산하단체 승인

2024년 제1차 이사회에서 산하단체 가입 승인안 의결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대한수의사회(KVMA, 회장 허주형)가 6일(화) 오후 서머셋 센트럴 분당에서 2024년도 제1차 이사회를 개최하고 한국동물원·수족관수의사회 산하단체 가입 승인(안)을 의결했다.

한국동물원수족관수의사회(Korean Association of Zoo and Aquarium Veterinarians)는 지난 1월 11일(목) 정식 창립했다. 국내 동물원·수족관 동물진료의 발전과 회원 상호 간 교류를 도모하고, 나아가 건강한 자연생태계와 국민건강증진에 이바지하는 공익적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결성됐다.

김규태 경북대 수의대 야생동물학 교수가 초대 회장을 맡았으며, 조경욱 서울어린이대공원 수의사가 감사로 선출됐다. 현재 김규태 회장 외 49명의 정회원이 활동 중이다.

이날 이사회에서 6번째 의결사항으로 상정된 동물원수족관수의사회 산하단체 가입 승인(안)은 별다른 반대 없이 만장일치로 의결됐다.

이로써 대한수의사회 산하단체는 총 12개*로 늘었다.

대한수의사회 산하단체 승인에 따라, 동물원수족관수의사회가 추진 중인 동물원 및 수족관 수의사의 의무교육도 힘을 받게 됐다.

최근 시행된 개정 동물원수족관법(동물원 및 수족관의 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수의사, 사육사 등 동물원 및 수족관 종사자에 대한 교육이 의무화됐다. 상근수의사는 물론, 비상근수의사도 의무교육 대상이다.

한국동물원수족관수의사회, 대한수의사회 산하단체 승인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