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군 수의병과장 이∙취임, 신임 병과장에 나익주 대령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131218수의병과장이취임3
전임 수의병과장 박수곡 대령(사진 오른쪽)과 신임 나익주 대령(사진 왼쪽)

전임 제19대 박수곡 대령은 이임과 동시에 전역

제20대 신임 수의병과장으로 나익주 대령이 취임했다.

18일 서울 육군회관에서 개최된 제19∙20대 육군 수의병과장 이∙취임식에서 19대 수의병과장 박수곡 대령은 이임과 동시에 전역했다.

박수곡 대령은 학군 22기로 임관한 이후 육군 내 예방의무 분야의 전문가로서 활동했다. 2012년 5월 농림축산검역본부 및 질병관리본부와 협약을 체결, 감염성 예방 및 군납식품 위생관리에 크게 기여했다. 군 내부적으로는 수의장교를 106명에서 110명으로 증원시켰다. 위탁교육을 통한 실무능력강화, 식품검사시설 및 장비 현대화로 육군 내 식중독 예방에 기여했다.

박수곡 대령은 “명예로운 전역에 만감이 교차한다”면서 “수의병과장의 중책을 수행하고 명예롭게 전역할 수 있도록 도와준 모든 이에게 감사드린다”고 전역소감을 밝혔다.

이 날 이취임식에서는 박수곡 대령에게 그 간의 공로를 치하하는 보국훈장 삼일장이 수여되기도 했다.

박수곡 대령에 이어 신임 수의병과장으로 취임한 나익주 대령(학사 6기)은 “제20대 수의병과장이라는 중책을 맡게된 것에 무한한 영광과 막중한 책임감을 통감한다”면서 “수의장교 장기자원 확보, 한∙미 수의장교 교류 활성화, 군납식품∙급수 안전검사 확대 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이로써 대한수의사회 군진지부장도 신임 나익주 수의병과장이 맡게 됐다.

육군 수의병과는 1949년 창설됐으며, 6년제 수의과대학 학제변경 이후에는 ‘수의사관’제도로 전환, 중위로 임관하고 있다. 군납식품∙급수에 대한 안전관리와 군견∙군마진료, 해외파병 및 예방의무활동 등을 담당하고 있다.

육군 수의병과장 이∙취임, 신임 병과장에 나익주 대령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