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 2020:토론회] 기호 3번 이성식 후보 정견발표·마무리발언

등록 : 2020.01.09 11:04:34   수정 : 2020.01.09 11:04:22 데일리벳 관리자

제26대 대한수의사회 회장선거 후보자 토론회가 대한수의사회 선거관리위원회 주최로 1월 8일(수) 열렸습니다. 각 후보들의 정견발표와 마무리발언을 소개합니다. 토론회 전체 영상(무편집본) 보기(클릭)

기호 3번 이성식 후보의 정견발표와 마무리발언입니다.

20200109kvma_lee

정견발표

존경하는 대한수의사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검증된 인물! 대한수의사회의 희망! 기호 3번 이성식 후보입니다. 2020년 대망의 경자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여러분 앞에선 기호 3번 이성식, 제 진심을 담아 여러분들에게 다시 한번 정중히 인사드립니다.

여러분 모두 올 한 해는 하시는 일마다 크나큰 열매를 맺고, 꿈과 소망이 이루어지는 복된 한 해가 되기를 빌겠습니다.

존경하는 선후배님! 우리 대한수의사회 선거는 매년 형식적으로 치러지는 선거가 아닙니다. 때로는 회원들이 비빌 언덕이 되고, 때로는 우리를 지켜줄 울타리가 되어 줄 대한수의사회를 이끌 훌륭하고도 열심히 하는 봉사자를 뽑는 선거입니다.

2개월여 전국을 순회하면서 회원들에게 많은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회원들의 말씀은 “이대로는 안 된다”, “지금은 처절한 성찰을 통한 혁신적 변화가 필요하다”는 것이었습니다. 저는 이 말씀을 새기고 새기고 또 새기고 있습니다.

회원 여러분! 지금, 이 순간에도 우리 곁에는 하고픈 말을 냉소로 대신하는 회원들이 적지 않습니다. 위와 아래가 따로 놀고, 겉과 속이 다른 이런 수의사회, 무슨 의미가 있습니까?

저 이성식은 다릅니다.

방관을 참여로, 무관심을 관심으로, 절망을 희망으로 바꾸겠습니다.

저는 심각한 재정난으로 위기에 빠진 경기도수의사회 수장을 맡아 7년 동안 발로 뛰며 ‘막힘없는 소통과 끊임없는 변화와 개혁’으로 경기도수의사회 재정을 튼튼히 재건했습니다.

또한, 반려동물 문화교실을 꾸준히 개최하고, 3년간 동물보호단체와 개식용 반대를 함께 하며, 자가진료 철폐 시 동참을 이끌어 냈습니다. 유기동물보호소의 의료지원 봉사활동도 했습니다. 이렇게 수의사회 사업들은 하나하나 착실히 성공시켜, 다시 회관을 건립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했습니다.

비록 일부에서는 저를 향해 공무원 출신이라 동물병원 분야, 특히 반려동물병원 실정을 잘 모를 것이라고 여기는 분도 있다고 들었습니다. 저는 7년 동안 경기도수의사회장을 하면서, 수없이 많은 반려동물 임상수의사를 만나고 소통하며 누구보다 많이 고민했습니다. 반려동물 임상수의사들의 고충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저 이성식을 회장으로 뽑아주시면, 우리 회원들의 숙원을 해결해드리겠습니다.

기호 3번 이성식, 세 가지 약속을 드립니다.

첫째. 4종 백신을 비롯하여 수의사처방대상 약품을 확대하고, 인터넷을 통해 무분별하게 유통되는 처방사료, 특수보조제를 동물병원을 통해서 유통되도록 하겠습니다.

둘째, 동물위생시험소를 3급으로 격상시키고, 수의료 수당을 점차 인상시키겠습니다. 산업동물 분야에서는, 가축질병공제제도를 정착시키고, 공수의 증원 및 수당을 점진적으로 인상시키고, 정부 지원 예방접종비도 합리적으로 조정하겠습니다.

셋째, 진료비 공시제, 사전고지제, 1인 병원과 대형 동물병원의 상생방안, 수의사법 개정을 위한 회장 직속 특별위원회를 365일 상시 가동하겠습니다.

이상은 발로 뛰며 소통하는 기호 3번 이성식의 세 가지 약속입니다.

검증된 인물, 대수의 희망. 저 이성식에게 대수를 맡겨주십시오. 반드시 회원 여러분의 숙원을 해결하겠습니다.

Vet Can Do It!

마무리발언

존경하는 대한수의사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대수 회장 기호 3번 이성식입니다.

대한수의사회의 존재 이유는 첫째도, 둘째도 대한민국 수의사의 권익 향상과 생존권 확보입니다.

그러나 현실은 암울하기 짝이 없습니다. 수의사를 물어뜯어 먹겠다고 덤비는 사람들이 하나둘이 아닙니다. 약사, 축협, 공무원 등이 수의사 자리를 노리고 있습니다. 소통과 단합으로 이제는 바꾸어야 합니다. 우리의 권리를 되찾고 대한민국 수의사의 위상을 제대로 세워야 합니다.

저 이성식은 하면 된다는 자세로 발로 뛰면서 막힘없는 소통과 화합을 바탕으로 대한민국 수의사가 꿈꾸는 세상, 수의사가 존경받고 대접받는 세상을 만들겠습니다. 

존경하는 회원 여러분!

저 이성식은 7년간 경기도수의사회에서 검증된 인물입니다. 열 마디 말보다 행동으로 보여드리겠습니다. 저를 선택해 주신다면, 제가 여러분의 손을 잡고 우리의 꿈을 실현시키는 행군의 맨 앞줄에 서겠습니다.

검증된 인물, 대수의 희망! 기호 3번 다시 한번 인사드립니다.

Vet Can Do It!
 

대한수의사회장 선거 관련 근거 없는 의혹제기나 인신 공격, 명예 훼손 등 관련법 위반 소지가 있거나 정정당당한 선거 문화정착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는 댓글은 무통보 삭제할 방침입니다. 독자 여러분들의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편집자주>

 
오피니언
화제의 신제품

[신제품] 큐어애니케어 반려견 전용 항암 보조식품 `아포캡스®C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