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수의사회 동물복지위원회,애린원 구조동물 대상 의료봉사

중성화수술, 백신접종 수행

등록 : 2019.12.03 17:51:29   수정 : 2019.12.06 16:45:24 이학범 기자 dvmlee@dailyvet.co.kr

20191201gvma1

경기도수의사회 동물복지위원회(위원장 한병진)가 1일(일) 경기도 포천을 찾아 애린원 구조동물을 대상으로 동물의료봉사활동을 펼쳤다.

비구협과 애린원의 법정 다툼 끝에 애린원 동물이 구조됨으로써 경기도수의사회도 몇 년 만에 다시 애린원 동물을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펼칠 수 있었다.

그동안 워낙 개체관리가 안 되었었기 때문에, 구조된 이후에도 암컷 개들이 계속해서 새끼를 출산하여 구조동물 개체 수가 많이 늘어났다.

이날 봉사팀은 25마리의 암컷 중성화수술과 25마리에 대한 백신접종을 수행했다.

경기도수의사회 동물복지위원회 측은 우선 급한 대로 암컷 위주로 중성화수술을 진행하고, 추후 차근차근 수컷에 대한 중성화수술도 진행할 예정이다.

애린원 봉사활동을 많이 왔었다는 한 봉사자는 이날 “많은 단체와 개인 봉사자들의 참여로 애린원이 북적거렸다”며 “개들도 외롭지 않아 보였고, 새로 지은 견사 덕분에 따뜻해 보여 마음이 무척 편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경기도수의사회 동물복지위원회(동물복지분과)는 ‘생명과 생명이 만나는 곳’을 모토로, 사설 유기동물보호소에 의료지원을 중심으로 동물복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오피니언
화제의 신제품

[신제품] 후코이단 성분의 새로운 반려동물 기능성 보조제 `FU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