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수의학회 60주년사 편찬, 역사적 자료들을 모아주세요

사진·서신 등 학회 관련 자료, 대한수의학회로 제보 당부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대한수의학회 60년사 편찬을 맡은 이흥식 한국수의학교육인증원장
대한수의학회 60년사 편찬을 맡은 이흥식 한국수의학교육인증원장

대한수의학회가 창립 60주년을 맞이해 기념집 편찬에 나선다.

편찬을 맡은 이흥식 한국수의학교육인증원장은 4월 28일 열린 학회 춘계심포지움에서 “학회 관련 자료를 수집하고 있다”며 학회원들의 참여를 당부했다.

1957년 7월 부산 중앙가축위생연구소에서 출범한 대한수의학회는 올해로 60주년을 맞이했다. 수의임상, 가축위생, 가금질병 등 대한수의학회의 분과학회가 별도의 학회로 독립하는 등 한국 수의학 발전의 기둥으로 자리매김했다.

이흥식 원장은 “대한수의학회 40년사, 50년사 편찬에 참여했던 인연으로 60년사 집필을 맡게 됐다”며 “대한수의학회가 임원진 변동에 따라 사무실을 자주 옮기면서 여러 자료들이 유실됐다”고 편찬의 어려움을 토로했다.

그러면서 대한수의학회와 관련된 사진과 자료를 제공해달라고 당부했다. 대한수의학회로 관련 자료를 송부하면 스캔 후 반납하고, 사용 시 자료 제공자를 명시할 방침이다.

수의학회 관련 사진과 초청장, 공문, 임명장, 포스터상, 학술상, 서신, 리플렛, 영수증 등의 자료는 (08826) 서울특별시 관악구 관악로 1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85동 616호 대한수의학회(02-880-1229)로 송부할 수 있다.

이흥식 원장은 “대한수의학회 60년사를 내년 발간할 계획이지만 학회원들의 참여 없이는 불가능하다”며 “학회원뿐만 아니라 선배, 은사 분들에게도 부탁해 수의학회의 역사적 자료를 모아주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대한수의학회 60주년사 편찬, 역사적 자료들을 모아주세요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