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소동물 임상피부과학 과정 모집

서울대 수의학교육연수원, 피부학 과정 수강생 모집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서울대수의학교육연수원

서울대학교 수의학교육연수원(원장 류판동)이 제1기 소동물 임상피부과학 과정을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과정은 5월 22일(목)부터 7월 17일(목)까지 매주 목요일 밤 9시(총 8주)에 진행되며, 피부병변의 정의·원인 및 기본 진단검사법, 세균성 피부질환, 진균성 피부질환, 기생충성 피부질환, 염증성 피부질환, 알레르기성 피부질환, 자가면역성 피부질환, 각화이상 및 내분비성 피부질환, 영양원성 및 퇴행성 피부질환, 외이염·중이염·내이염 등 총 10강으로 구성됐다.

연수원 측은 “동물병원 내원 사례 중 흔히 접할 수 있는 개와 고양이의 피부질환에 대한 진단적 접근 및 관리방법을 습득하는 과정으로 실제 임상에서 피부질환의 원인을 파악하고 치료 대책을 수립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는 것이 이번 과정의 목표”라고 밝혔다.

수강대상은 수의사 및 관련분야 종사자(동물용 의료기기, 제약회사 및 기타 관련분야 수의사)이며, 과정을 이수한 자에게는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학장 명의의 이수증이 수여된다.

수강료는 컬러제본 교재비까지 포함하여 45만원이다. 수강인원은 60명이고 신청기간은 5월 14일(수)까지다.

과정에 대한 정보는 서울대학교 수의학교육연수원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확인가능하며, 02)880-1184로도 문의할 수 있다.

한편, 서울대학교 수의학교육연수원은 ▲동물관련 전문직 계속교육 ▲수준 높은 수의계속교육(Veterinary Continuing Education) 제공 ▲인간 동물 관계에 대한 대중교육 등 3가지 미션을 통해 ‘사회의 요구를 반영한 수의학 전문가의 역량 강화’를 목표로 작년 6월 설립됐다.

연수원은 이번 ‘제1기 소동물 임상피부과학 과정’을 시작으로 소동물 복부초음파 영상실기과정(7월), 임상병리과정 등을 차례로 개설할 계획이다.

 

서울대, 소동물 임상피부과학 과정 모집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