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개최 제7회 청수콘서트 참가자 모집마감..8월 추가모집 예정

모집 기간 놓친 수의대생·수의사 위해 추가모집 예정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제6회 청수콘서트 모습

제7회 청수콘서트 참가자 모집이 7월 9일 마감됐다. 6월 26일부터 2주간 진행된 모집에서 전국 수의대생·수의사 다수가 신청했다. 주최 측은 이미 신청이 마감됐지만, 다음 달 참가자를 추가모집하기로 했다.

대한수의과대학학생협회(수대협), 서울대 수의대, 이안동물의학센터 등으로 구성된 청수콘서트 준비위원회는 17일(월) 회의를 갖고 참가자 추가모집을 결정했다. 참가를 원하는 데 미처 신청하지 못했다는 의견들이 접수됐기 때문이다. 의견을 낸 사람들은 “행사가 9월에 열리는데, 7월 초에 신청을 마감하는 건 너무 이르다”는 입장을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위원들은 “이번 제7회 청수콘서트가 ‘나에게 수의학이란’을 주제로 개최되는 만큼, 더 많은 수의대생·수의사들이 다양한 분야 수의사 선배님으로부터 인생 이야기를 들을 수 있도록 참가자 추가모집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추가모집은 행사를 약 1개월 앞둔 8월 중순 진행된다. 추가모집 공고 시에는 강사들의 프로필과 강의 내용이 더 구체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지난 2017년 이후 매년 열리는 청수콘서트는 ‘후배가 묻고 선배가 답하다’를 모토로 각 분야 수의사들이 강사로 나서 후배들과 소통하는 자리다. 진로 고민에 도움을 얻고, 자신의 가치관을 돌아볼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

이번 제7회 청수콘서트는 9월 16일(토) 서울대학교 멀티미디어강의동(83동)에서 개최되며, 공통강연에 이어 오프라인 2개 트랙과 온라인 트랙까지 총 3개 트랙이 운영된다.

박용승 수의사(국경없는수의사회 라오스 지부장), 김아람 수의사(한국마사회), 권대현 원장(동물치과병원 메이), 경의범 수의사(국립공원야생동물보전원), 권동혁 수의사(질병관리청) 등이 강사로 나서며, 5명의 기초대학원생을 한 번에 만나는 자리도 마련됐다(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약리학, 바이러스학, 병리학, 공중보건학, 신경과학 대학원생).

온라인으로만 진행되는 트랙 3의 경우, 현직 미국 임상수의사, 외국수의대생, 수대협 세션으로 진행된다.

9월 개최 제7회 청수콘서트 참가자 모집마감..8월 추가모집 예정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