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수컨퍼런스 런치세미나] 진드기매개질환·CKD·MMVD·뇌수두증

등록 : 2018.10.01 15:09:59   수정 : 2018.10.01 15:09:59 이학범 기자 dvmlee@dailyvet.co.kr

20180830svma_conference

10월 6일(토)부터 7일(일)까지 개최되는 제15회 서울수의임상컨퍼런스(이하 서수컨퍼런스)에서 총 4개의 런치 세미나가 개최된다. 참가자들은 12시부터 2시까지 구성된 점심시간에 식사를 하면서 동시에 세미나도 들을 수 있다.

6일(토)에는 바이엘코리아에서 진행하는 ‘SFTS(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진드기매개질병 예방’에 대한 런치 세미나가 열린다. 바이엘코리아의 김지용 수의사가 강사로 나선다.

7일(일)에는 총 3개의 런치 세미나가 개최된다.

1강의실에서는 ‘개와 고양이의 CKD의 최신경향 및 영양학적 관리’를 주제로 VIP동물의료센터의 김성수 원장이 강의를 진행한다. 힐스코리아에서 강의를 주관한다.

2강의실에서는 ‘전임상 점액성 이첨판 질환, Stage B(Preclinical MMVD)’를 주제로 이준석 원장(KASMINE 동물심혈관신장센터)의 강의가 진행된다. 한국엘랑코동물약품에서 강의를 주관한다. 이준석 원장은 토요일에 컨퍼런스에서 자체 강의를 진행하며, 일요일 런치세미나에서는 ‘MMVD에 가장 적합한 처치방법’을 소개할 방침이다.

3강의실에서는 메드트로닉(Medtronic)이 주관하는 ‘뇌수두증(hydrocephalus) 치료를 위한 Shunt 삽입술 소개’ 강의가 진행된다.

한편, 국내 최대 반려동물 수의임상컨퍼런스인 이번 ‘서수컨퍼런스(제15회 서울수의 임상컨퍼런스)’ 에는 미국수의전문의 5명을 포함해 6명의 해외강사가 초청되는 등 양질의 강의가 마련되어 있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수의사회 홈페이지(클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피니언
화제의 신제품

[신제품] ACEi 베나제프릴 오리지널 제품 `포르테코` 한국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