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수의사회, 회장 직선제 일정 안내‥내년 1월 15일 선거

인터넷 투표 원칙, 신청자에 한해 우편 투표..2G폰 문자투표는 불가능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191002 vote3

대한수의사회(회장 김옥경)가 3개월여 앞으로 다가온 첫 회장 직선제의 일정을 안내했다.

회원이 직접 투표하는 직선제로 치러지는 제26대 대한수의사회 회장 선거는 2020년 1월 15일 진행된다.

제26대 회장 선거의 자세한 공고는 오는 12월 17일 게재된다. 12월 17일 당일부터 30일까지 선거인명부 열람·정정 기간이 운영된다.

선거인명부 열람·정정 기간 동안에는 회원 각자가 선거권이 있는지 확인하고 투표방법을 선택할 수 있다.

선거권은 2017~2019년 3개년 회비를 완납하고 신상신고를 마친 회원에게 주어진다. 다만 수의사 면허효력이 정지됐거나 금고 이상의 형을 선고받아 집행 중인 회원에게는 선거권이 주어지지 않는다.

12월 30일 선거인 명부가 확정되면 이튿날인 12월 31일부터 선거운동기간이 시작된다. 12월 31일 선거공보를 게재하고, 이듬해 1월 14일까지 선거운동이 진행된다.

스마트폰으로 참여하는 K-VOTING (자료 : 대한수의사회)
스마트폰으로 참여하는 K-VOTING (자료 : 대한수의사회)

직선제 선거는 인터넷 투표를 원칙으로 하되, 신청자에 한해 우편 투표로 참여할 수 있다.

우편 투표를 희망하는 회원은 선거인명부 열람시 우편투표를 선택해야 한다. 투표방법을 선택하지 않는 경우는 자동적으로 인터넷 투표에 참여하는 것으로 간주된다. 선거인명부 열람기간 이후에는 투표방법을 변경할 수 없다.

인터넷 투표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제공하는 온라인투표시스템(K-VOTING)을 이용해 진행된다. 스마트폰과 PC로 참여할 수 있으며, 2G폰을 이용한 문자투표는 불가능하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우편 투표는 2020년 1월 2일 발송되는 투표지에 기표하여 대한수의사회 선거관리위원회로 발송해야 한다. 인터넷 투표일인 1월 15일 오후 6시까지 수신된 우편물에게만 투표 효력이 인정된다.

선거인 대부분이 인터넷 투표로 참여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개표에 걸리는 시간은 많지 않을 것으로 전망된다. 투표 당일 오후 7시 이후 개표가 마무리되는대로 당선자가 공고된다.

대한수의사회는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이흥식)를 구성해 직선제 일정과 투표방법 등 선거 관련 사항을 논의하고 있다”며 “선관위 논의에 따라 일정은 일부 변동될 수 있다”고 전했다.

대한수의사회, 회장 직선제 일정 안내‥내년 1월 15일 선거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