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소동물수의사회 VSAVA·넬동물의료재단 공동 기획 ‘수의 심장학 코스’ 시작
전북대 윤학영 교수, 넬동물의료센터 손성지 원장 지도
이학범 기자 dvmlee@dailyvet.co.kr
0

넬동물의료재단(NEL)이 베트남소동물수의사회(VSAVA)와 함께 베트남 현지 수의사들을 위한 전문 교육 과정을 시작했다. 이번 교육은 넬동물의료재단이 기획하고, SV CROSSBORDER사 및 (주)사이공벤처스가 현지 교류를 중개하며 성사될 수 있었다.
NEL과 VSAVA는 10월 11~12일 양일간 호치민시에서 베트남 최초로 총 7회에 걸쳐 진행되는 ‘종합 수의 심장학 시리즈’의 첫 번째 세션 강의를 마쳤다.
‘고양이 심장학’ 및 ‘심장 초음파 트레이닝’을 주제로 한 이번 세션은 심장 관련 내과 진단, 영상 진단 이론 및 실습 등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관심을 받았다.

이번 교육에는 넬동물의료재단의 손성지 원장과 전북대학교 윤학영 교수가 강사진으로 참여해, 심장 질환 진단 및 치료에 대한 전문 지식과 임상 경험을 베트남의 임상 수의사들과 함께 나눴다.
넬동물의료재단의 임덕호 이사는 “베트남 동료 수의사들과 전문 지식을 교류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를 VSAVA와 함께 만들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남은 교육 과정을 통해 양국 수의사들이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수의계 현안에 대한 바람직한 국민여론 형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