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에 숨어 있는 애디슨병에 주목해야’ 17일 데크라 아카데미

김성수 VIP동물의료센터 원장 강연 무료 웨비나, 17일(일)~18일(월) 방영


1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데크라 코리아가 반려동물 애디슨병(Addison’s Disease)을 주제로 무료 웨비나 데크라 아카데미를 개설한다.

오는 17일(일)과 18일(월) 양일간 데크라 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방영될 이번 웨비나는 김성수 VIP동물의료센터 원장이 연자로 나선다.

지난 9월 개최된 데크라 코리아 런칭 이벤트 ‘New Beginning’에서 펼친 강연을 녹화 방영한다.

부신겉질기능이 저하되는 애디슨병은 임상증상이 비특이적인데다 나타났다 사라졌다(wax and wane)를 반복할 수 있어 진단이 쉽지 않다. 숨어있는 애디슨병을 찾아내는 스크리닝 검사가 중요한 이유다.

김성수 원장의 이번 강연은 1부 숨어있는 애디슨 질환의 진단, 2부 DOCP를 사용한 애디슨의 효과적인 치료와 모니터링, 3부 질의응답 세션으로 이어진다.

데크라 코리아는 반려견 애디슨병에 사용할 수 있는 데크라자이코탈을 공급하고 있다. DOCP(Desoxycortone Pivalate)가 주성분인 데크라자이코탈은 원발성 부신겉질기능저하증을 앓는 개에서 미네랄로코티코이드(mineralocorticoid) 결핍증의 대체 치료에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웨비나는 데크라 아카데미 홈페이지에 가입한 수의사를 대상으로 무료 방영된다.

전세계 10만여명의 수의사가 등록된 데크라 아카데미는 수의사의 지속교육을 위한 전문 플랫폼이다. 미국·유럽 수의전문의의 강연을 포함한 내분비, 내과, 마취 등의 다양한 분야 강의를 무료로 제공한다.

데크라 코리아 학술부 측은 “런칭 이벤트에 참석하지 못해 아쉬움을 표하신 수의사 선생님들이 많았다. 이번 웨비나가 숨어있는 애디슨병 진단과 치료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 “데크라 코리아는 베토릴과 자이코탈, 펠리마졸 등 내분비 및 피부질환 포트폴리오에 강점을 가지고 있다. 수의사의 관점(Veterinary Perspective)을 모토로 해외 수의전문의와 협업한 강의를 아카데미를 통해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반려동물에 숨어 있는 애디슨병에 주목해야’ 17일 데크라 아카데미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