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노트 Vcheck, 고양이 급성염증 바이오마커 SAA 3.0 키트 출시

기존 SAA 2.0 버전보다 민감도·편의성 높여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바이오노트가 동물용 형광면역분석장비 Vcheck의 고양이 SAA 검사를 업그레이드한다.

바이오노트는 “고양이 염증의 진단·모니터링에 활용할 수 있는 Vcheck Feline SAA 3.0 키트가 지난 22일 농림축산검역본부로의 국내 허가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앞서 Vcheck 장비로 측정이 가능했던 SAA 2.0 버전에 비해 민감도와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3.0 버전을 새롭게 출시한 것이다.

Serum amyloid A (SAA)는 감염, 외상 등의 염증 자극 시에 간에서 분비되는 급성기 단백질이다. 고양이에서 유용한 염증 바이오마커로 널리 활용되고 있다.

SAA 수치는 고양이전염성복막염(FIP), 급성 바이러스 감염증, 자궁축농증 등 다양한 염증 상황에서 급격히 증가한다.

염증의 심각도에 비례해 변화하는 수치다 보니, 치료 과정에 있는 고양이에서 주기적으로 SAA 수치를 모니터링해 개선 여부를 확인할 수도 있다.

특히 스테로이드 투약이나 환경적 요인으로 인해 백혈구 수치가 염증 상태를 정확히 반영하지 못하는 환자에서 SAA 검사로 염증 진단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바이오노트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할 SAA 3.0 키트는 자사 기존 제품 대비 민감도를 향상한 제품으로, 염증 진단에 더욱 유용한 툴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바이오노트 Vcheck은 뛰어난 민감도를 가진 유로피움(Europium) 형광물질을 사용하여 더욱 정확한 결과를 도출한다.

염증(CRP, SAA) 외에도 심장(NT-proBNP, TnI), 췌장염(cPL, fPL), 응고(D-dimer), 신장(SDMA), 호르몬(Cortisol, T4, TSH, Progesterone), 항체가 검사 등의 다양한 검사를 하나의 장비로 수행할 수 있다.

제품 관련 사항은 공식 판매 대리점인 ㈜바이오라인(TEL: 031-268-7960) 또는 ㈜프로챌코리아(TEL: 031-8084-3010)에 문의할 수 있다.

바이오노트 Vcheck, 고양이 급성염증 바이오마커 SAA 3.0 키트 출시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