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의사 처방제 설문조사,응답자 71% `실효성 부족하다`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데일리벳에서 진행한 ‘수의사 처방제 시행 1년, 처방제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설문조사 결과, 전체 응답자의 71%가 ‘실효성이 부족하다’고 응답했다.

이번 설문조사는 8월 12일부터 9월 15일까지 데일리벳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됐으며, 총 212명이 참여했다.

선택지는 ‘효과를 보이고 있다’와 ‘실효성이 부족하다’ 등 2가지였으며, 212명의 응답자 중 62명(29%)이 ‘효과를 보이고 있다’고 응답했고, 150명(71%)이 실효성이 부족하다고 응답했다.

설문조사_처방제

이번 설문조사에 대해 “이러한 제도적 불완전 상태에서 시행하는 처방제는 본래의 의미를 잃고 자기치료를 조장하며, 수의사의 진료권을 침해하는 일이다”, “반려동물 분야는 처방제 시행전이랑 달라진게 없다. 오히려 동물약국 증가로 상대적으로 손해 본 느낌이다” 등의 의견이 있었다.

또한 “첫술에 배 부를 수 없다. 시간을 가지고 지켜 볼 필요가 있다”는 의견도 있었다.

한편, 농식품부는 지난해 5월 2일 동물용 의약품 성분 97종(마취제 17종, 호르몬제 32종, 항생항균제 20종, 생물학적 제제 13종, 기타 전문치료제 15종)을 처방대상 동물용 의약품으로 확정했으며, 그 해 8월 2일부터 수의사 처방제를 시행했다.

현재 수의사 처방제는 시행 1년 2개월 째에 접어들었으며,  지속적으로 처방대상 동물용 의약품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수의사 처방제 설문조사,응답자 71% `실효성 부족하다`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