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공감동물병원에서 유기동물 진료비 50% 할인

경상남도·경남수의사회, 유기동물 공감동물병원 시범사업 진행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경상남도(도지사 박완수)가 경상남도수의사회와 함께 유기동물 입양을 활성화를 위해 전국에서 처음으로 ‘유기동물 공감(共感) 동물병원’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유기동물을 입양하면 1회에 한해 진료비의 50%를 할인해주는 사업이다.

경상남도는 “경상남도와 경남수의사회는 최근 반려동물 양육 가구 수 증가와 동시에 유기동물 발생도 늘고 들개의 안전 문제 등 사회적 비용이 증가하는 문제점을 깊게 인식하고 이를 해소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해 왔다”며 유기동물 공감 동물병원 사업 기획 취지를 설명했다.

이번 사업은 오는 5월부터 창원시에서 시범적으로 운영된다. 창원시는 경상남도에서 반려동물 양육인구가 가장 많은 곳이다. 창원시 120개 동물병원 중 57개 동물병원이 유기동물 공감 동물병원 사업에 재능기부로 참여한다.

5월 1일부터 창원시 3개 직영 유기동물보호소(마산유기동물보호소, 창원유기동물보호소, 진해유기동물보호소)에서 유기동물을 입양한 경남도민은 지정된 동물병원 중 한 곳에서 입양일로부터 1년 이내에 진료비의 50% 정도를 할인받을 수 있다. 횟수는 1회로 제한된다.

유기동물 보호소에서 발급해주는 바우처(유기동물 공감(共感)진료 할인 바우처)를 가지고 유기동물 공감 57개 동물병원에 가면 접종, 진료, 수술 등의 진료를 50% 할인된 가격에 받을 수 있다.

미용이나 용품은 제외되며, 재진료나 선결제 할인도 적용되지 않는다.

엄상권 경상남도수의사회장은 “우리 경상남도 수의사 모두는 건강한 반려동물과 함께 행복하고 활기찬 경남을 꿈꾸고 있다”며 “유기동물 입양가정이 반려동물과 함께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강광식 경상남도 동물방역과장은 “공감의 의미처럼 한때 소외되었던 유기동물의 아픔과 새로운 반려가족을 맞은 입양가정의 기쁨에 공감하고 양질의 의료혜택을 받을 수 있는 환경에서 인도적 입양이 더욱 활성화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경상남도는 반려동물 가정의 의료복지를 위해 지정 동물병원을 확대하고 지원도 강화하겠다”고 전했다.

창원시 공감동물병원에서 유기동물 진료비 50% 할인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