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권 총선 대응연대 정책질의에 대한 `미래통합당` 답변은?

노력하겠다는 원론적인 대답에 그쳐 아쉬움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200328miraeparty_animal

미래통합당이 동물권 총선 대응연대가 제안한 동물권 공약에 대해 답변했다.

‘동물권 총선 대응연대’는 4월 15일 열리는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총선)를 앞두고 18개 동물 관련 단체가 합심해 결성한 연대 모임으로, 지난 17일 ▲거버넌스/종합 ▲반려동물 ▲농장동물 ▲실험동물 ▲야생동물 분야로 구성된 11개 소분야 30여개 동물권 정책을 각 정당에 제안한 바 있다(아래 표 참고).

김재원 미래통합당 정책위의장(공약총괄단장)은 27일(금)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동물권 총선 대응연대의 정책제안에 대한 당의 입장을 공개했다.

김재원 의원은 “지난 1월 21일 반려동물 공약을 발표한 이후 많은 성원과 호응이 있었다”며 “공약에 대해 보완이 필요한 부분을 검토하고 있고, 공약 이행에 대한 점검도 병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동물권 총선 대응연대에서 요구한 동물보호 5대 분야 11가지 정책에 대해 미래통합당이 국민께 공식적으로 답변하면서, 정책 공약 의지를 다짐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먼저, 거버넌스 및 종합 분야 정책제안에 대해서는 “이미 미래통합당 발표 공약에 전체적 또는 부분적으로 반영됐지만, 부족한 부분은 그 필요성을 공감하고 추후 당 공약과 정책으로 적극 논의해서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반려동물 분야, 실험동물 분야, 야생동물 분야 제안에 대해서도 우리 당은 적극적인 자세로 주도적인 입법 조치를 해나갈 것이며, 국민적 공감대 형성을 위한 해법 마련을 다짐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연대 측의 대안에 응답한 것은 환영할 일이지만, 원론적인 수준의 실망스러운 답변이었다는 평가가 나온다.

김재원 의원은 마지막으로 “반려동물과 반려동물 가족, 그리고 동물보호에 앞장서는 단체들에게 힘이 되는 다정한 이웃이 되겠다. 아울러 인간과 동물이 공존하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어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기자회견을 마무리했다.

20200317policy3

동물권 총선 대응연대 정책질의에 대한 `미래통합당` 답변은?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