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 돈사에서 나는 소리 듣고 항생제 사용량 줄인다?

베링거, 돈사 소리 감지 시스템 사운드톡 출시 웨비나 7월 22일 개최

등록 : 2022.07.06 10:32:51   수정 : 2022.07.06 10:32:53 윤상준 기자 ysj@dailyvet.co.kr

한국베링거인겔하임동물약품㈜(사장 서승원)이 오는 22일(금) 돈사 소리 감지 시스템 ‘사운드톡’ 출시 기념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돈사의 소리를 들어보세요’를 주제로 열릴 이번 웨비나에서는 정밀축산 기술영역의 권위자인 다니엘 버크만 벨기에 뢰번카톨릭대 교수가 최신 IT기술을 소개한다.

이어서 베링거 기술지원 담당 카르멘 알론소가 사운드톡 개발 배경과 특장점, 활용 방안을 설명한다.

덴마크에서의 사운드톡 도입 경험도 선보인다. 북유럽 프로젝트 개발 담당자 폴 헤닝 라트겐은 사운드톡을 도입한 돈군에서 호흡기 질병을 조기에 감지해 항생제 사용량을 감소시킨 효과를 소개할 예정이다.

웨비나 발표는 영어로 진행되지만 한글 자막이 실시간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서승원 사장은 “사운드톡은 그간 혁신적인 동물약품을 공급해온 베링거인겔하임이 처음 선보이는 분야의 제품”이라며 “한국에는 8월 이후 공급될 예정으로, 국내 양돈농가에 많은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번 웨비나는 양돈업계 관계자 누구나 사전등록(바로가기)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