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에 길고양이 급식소가 생겼다…국회 곳곳에 4개 설치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assembly_cat3

대한민국 국회에 길고양이 급식소 4곳이 마련됐다. 팅커벨프로젝트 황동열 대표는 “대한민국 입법의 심장부인 국회에 길고양이 급식소를 설치하게 됐다”며 “보수적이고 권위적인 국회라고만 알고 있었는데, 국회 사무처의 허락을 맡아서 떳떳하게 설치하게 됐다”고 밝혔다.

국회 길고양이 급식소 설치는 지난 9월, 국회에 있던 3마리의 길고양이를 구조하면서 시작됐다.

지난 9월 8일, 동물복지국회포럼 회원인 한정애 국회의원이 “차들이 많이 다니는 국회의원회관 지하주차장에 길고양이들이 있어 위험하다”며 동물보호단체에 구조를 요청했다.

이 때 구조된 고양이는 총 3마리. 3마리 고양이의 이름은 한 보좌관의 아이디어로 원내 교섭단체 3개 정당인 새누리당, 더불어민주당, 국민의당의 이름을 따 각각 ‘누리’, ‘민주’, ‘국민’이라고 붙였다.

assembly_cat1
특히, 민주는 차에 치여서 크게 다쳤지만 치료멍멍 이종찬 원장의 도움으로 2개월에 걸쳐 치료와 수술을 통해 완치됐다.

그리고 고양이를 좋아하는 국회 보좌진이 한 마리를 입양했고, 또 한 마리는 가정임보, 다른 한 마리는 다른 분께 입양하는 형태로 현재는 3마리 모두 따뜻한 집에서 겨울을 보내고 있다.

assembly_cat2
세 마리 고양이의 구조, 치료 및 입양 후에도 한정애 의원은 “이 아이들 말고도 국회에 3~4군데에 눈에 띄는 길고양이들이 있다”며 “이 고양이들을 위해서 국회에 길고양이 급식소를 설치해 달라”고 우윤근 국회 사무총장에게 직접 건의하여 정식으로 허가를 받았다.

이에 12월 14일 역사상 처음으로 국회 4곳에 길고양이 급식소가 설치됐다. 급식소 설치는 팅커벨프로젝트, 나비야사랑해(대표 유주연), 따뜻한엄마고양이(대표 고형숙)이 함께 참여했다.

황동열 팅커벨프로젝트 대표는 “국회에 길고양이 급식소 설치를 위해 애써주신 한정애 의원님, 설치를 허락해주신 정세균 국회의장님, 우윤근 사무총장님, 그리고 아무런 대가 없이 치료해주신 이종찬 원장님 모두에게 감사드린다”며 “국회 길고양이 급식소 설치를 계기로 전국의 지자체로 길고양이 급식소 설치가 확산되어 캣맘들이 눈치 보지 않고 아이들 밥을 챙겨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국회에 길고양이 급식소가 생겼다…국회 곳곳에 4개 설치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