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 수의대, 충북대 김수종 수의병리학 교수 초청 특강 개최

Veterinary Pathology and Beyond 주제로 강의


2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강원대학교 수의과대학이 27일(수) 본과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충북대학교 수의과대학 김수종 교수(수의병리학) 초청 특강을 개최했다.

강원대 수의대 오연수 교수(수의병리학)의 초청으로 진행된 이번 특강에서 김수종 교수는 ‘Veterinary Pathology and Beyond’를 주제로 강의했다.

경북대학교 수의과대학을 졸업한 김수종 교수는 오클라호마 주립대학교에서 석·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이후 템플대학교 의과대학을 거쳐 2015년부터 충북대 수의대에서 수의병리학을 가르치고 있다.

김 교수는 충북대학교 수의병리학 교실의 혈전/혈소판 실험실 소개로 특강을 시작했다. 이후 Platelet-rich Plasma(PRP)와 Platelet-derived Extracellular Vesicle(PEV)을 재생의학에 접목하는 연구에 관해 설명했다.

또한, 아프리카 세렝게티 국립공원에서의 연구 경험을 소개하며 많은 경험을 해볼 것을 강조했다. 이어 AI를 활용한 Digital pathology와 Biobank를 소개하면서 수의병리학의 발전 방향을 언급했다. 그러면서 “수의병리학에 대한 관심을 많이 가져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특강에 참석한 박지수 학생(본2)은 “병리학은 주로 실험실에서 연구하는 정적인 학문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는데, 교수님의 경험을 통해 병리학이라는 학문 자체에 대해서 다시 생각해 볼 수 있었다”며 “다른 학교에 계신 교수님들을 만날 기회가 많지 않은데, 특강을 통해 만나 뵐 수 있어서 유익하고 좋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어승현 기자 ecc0825@naver.com

강원대 수의대, 충북대 김수종 수의병리학 교수 초청 특강 개최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