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어나는 수의사 직업 강의··· 대한수의사회, `수의사 직업 강의` 자료 배포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수의사직업소개_대한수의사회2
대한수의사회 수의사 직업 소개 자료

최근 중·고등학교를 중심으로 ‘전문직업인 강의’가 급속도로 늘어나고 있다.

2~3년 전만 해도 각 지역에 1~2개 학교의 진로상담시간에 시범사업으로 진행했으나, 학생들의 반응이 좋자 지금은 많은 학교에서 ‘전문직업인 강의’를진행하고 있다.

전문직업인 강의는 일반적으로 전문직업인으로 활동하는 외부 인사들을 학교로 초청해, 학생들이 원하는 직업인을 선택한 뒤 수업을 듣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 중 ‘수의사’는 학생들과 진로진학상담 교사에게 가장 인기 있는 직업 중 하나다.

경기도 안양의 B 중학교 진로상담교사는 “3년전부터 매년 ‘진로탐색의 날’을 지정해 전문직업인 초청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며 “보통 20여명의 전문직업인이 초대되는데, 수의사는 늘 가장 인기 있는 직업”이라고 말했다.

이처럼 늘어나는 ‘수의사 직업 강의’를 돕고자 대한수의사회에서 ‘수의사 직업 설명 자료’를 제작했다.

33페이지의 파워포인트로 구성된 이 자료에는 ▲수의사의 정의 ▲수의사의 다양한 진로 ▲우리나라 수의사 분포 ▲수의사가 되는 방법 ▲수의과대학 교육 과정 ▲수의사의 장단점 ▲수의사 직업의 전망 등에 내용이 자세하게 담겼다.

대한수의사회의 ‘수의사 직업 설명 자료’는 대한수의사회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수의사 회원 인증 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늘어나는 수의사 직업 강의··· 대한수의사회, `수의사 직업 강의` 자료 배포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