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 만에 다시 만난 충남수의사회·시즈오카현수의사회

FAVA 콩그레스에서 교류 간담회 개최

등록 : 2022.11.17 12:44:16   수정 : 2022.11.17 12:50:39 이학범 기자 dvmlee@dailyvet.co.kr

충청남도수의사회(회장 전무형)와 일본 시즈오카현수의사회가 오랜만에 만났다.

두 협회는 최근 후쿠오카에서 열린 제21차 아시아수의사연맹(FAVA) 콩그레스를 계기로 11일(금) 오후 2시 힐튼 후쿠오카 시 호크 호텔 별실에서 상호우호 교류 간담회를 가졌다.

두 협회는 지난 2016년 10월 ‘충청남도와 시즈오카현 간의 교류 행사’에 전무형 회장이 참석해 시즈오카현수의사회와 교류를 추진한 것을 계기로 꾸준히 소통해왔다.

우호 교류에 관한 양해각서 체결, 시즈오카현수의사회 창립 70주년 기념행사 참석 등 2019년 코로나19 발생 전까지 총 6차례 상호 친선교류 행사를 했다.

이날 간담회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3년여간 중단됐던 양 협회의 우호 교류 관계를 재확인하고 앞으로의 교류를 활성화하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허주형 대한수의사회장과 김홍석 과장, 전무형 충남수의사회장과 정용서 수석부회장, 시즈오카현수의사회 야마다 유지 회장, 스기야마 카즈토시 부회장, 카토우 마사미치 상무이사 겸 사무국장이 간담회에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양 협회는 “상호교류는 양 회의 발전과 수의학술정보 교환을 위해 매우 유익하며, 코로나19로 중단된 교류를 조속히 재개하기 위해 노력하자”고 의견을 모았다. 두 협회는 시즈오카현에서 내년에 추진 중인 대규모 학술행사에서 교류를 이어가고, 대면 접촉이 곤란할 경우 온라인으로 학술 교류를 추진하기로 했다.

허주형 대한수의사회장은 “양 수의사회 간 교류를 중앙회 차원에서 적극 후원할 것이며 교류가 더욱 활성화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