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뉴스] 경기도수의사회·포천시수의사회 애신동산 봉사

등록 : 2020.06.15 13:05:09   수정 : 2020.06.15 13:50:30 이학범 기자 dvmlee@dailyvet.co.kr

경기도수의사회(회장 이성식)와 포천시수의사회(회장 조상욱)가 14일(일) 포천 애신동산에서 동물의료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봉사활동은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됐으며, 경기도수의사회 동물복지위원회 동물사랑봉사단 및 포천시수의사회 소속 수의사들이 참여했다.

수의사들은 종합백신 접종, 구충제 및 영양제 투여, 심장사상충 예방, 피부 및 귀 질환 진료 등을 시행했다.

또한, 고유거, 동행, 유행사, 굿애니멀스 등 단체에서도 참가해 미용, 청소 등 봉사를 진행했다.

팻맨에서는 사료 500kg을 후원했다.

꾸준한 봉사 덕분에 개체관리 되는 애신동산

포천 애신동산은 과거 포천 애린원과 함께 개체수가 많기로 손꼽히는 사설보호소였다. 제대로 된 개체수 관리가 되지 않아 한때 보호 동물 수가 1천 마리 이상(추정)까지 증가했었다. 보호소 안에서 개들이 스스로 번식하면서 개체수가 늘어난 것.

하지만, 경기도수의사회, 서울시수의사회 등 수의계에서 꾸준히 중성화수술 봉사를 시행하고, 동시에 견사 설치 등을 통한 개체 관리가 되면서 현재는 400여 마리까지 줄어들었다.

꾸준한 입양도 이뤄지고 있으며, 각 개체에 대한 관리 수준도 높아졌다.

한편, 경기도수의사회 동물복지위원회(동물복지분과)는 ‘생명과 생명이 만나는 곳’을 모토로, 사설 유기동물보호소에 의료지원을 중심으로 동물복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