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뉴스] 국경없는 수의사회 봉사·의료봉사 차량 기증식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생명존중 사회를 위해 수의학적 의료 활동을 펼치며, 동물보호복지 정책을 제안하는 비영리 민간단체 (사)국경없는 수의사회(VWB, 대표 김재영 https://www.vwb.or.kr/)가 동물의료봉사활동을 진행했다.

27일(일) 경기도 용인시 행강 유기견보호소에서 진행된 이 날 봉사활동에는 수의사, 수의대생, 일반 봉사자가 참여해 봉사활동을 펼쳤다. 국경없는 수의사회 홍보대사인 박수홍 씨와 방송인 손헌수 씨도 동참했다.

봉사활동은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이어졌으며, 약 250마리의 유기견을 대상으로 검진, 예방접종, 내외부구충, 중성화수술, 미용, 견사 모래 교체를 포함한 환경미화 활동이 진행됐다.


특히, 이날 봉사활동에서는 ‘동물의료 봉사차량’ 기증식이 열렸다.

동물병원 전문 인테리어 회사 ‘좋아서 하는 디자인(http://www.joadesign.xo.st/)’이 국경없는 수의사회를 위해 이동의료 봉사차를 기증한 것이다. 봉사차는 앞으로 국경없는 수의사회 활동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외에도 로얄캐닌코리아(사료), 바이오노트(임상병리검사 키트), 세아메디칼(수술기구), 태강메디칼(의료용모니터)이 봉사활동을 도왔다.

한편, 국경없는 수의사회는 매월 넷째 주 일요일에 정기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국경없는 수의사회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할 수 있다.

[포토뉴스] 국경없는 수의사회 봉사·의료봉사 차량 기증식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