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의안과 한일교류 확대한다‥공동증례보고회 개최

올해 세계수의사대회, 아시아안과학회 등 한국 개최..첫 인증의 시험서 강선미 수의사 합격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한국수의안과연구회(회장 지동범)가 일본과의 학술교류를 확대한다.

18일과 19일 양일간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에서 열린 세미나에서는 요시유키 타키모토 일본수의안과전문의가 연자로 나섰다.

이와 함께 20여명의 일본 수의사들이 방한, 공동증례보고회를 개최했다.

수의안과연구회에서 한일 수의사들이 직접 증례를 공유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한국과 일본의 수의사들이 각각 4건의 안과증례를 발표했다.

안과연구회 측은 “지난해 서울수의임상컨퍼런스를 방문한 소로쿠 쿠도 일본수의안과협의회장과 양국간 학술교류를 확대하기로 합의했다”며 대회 취지를 설명했다.

170319ksvo
한일 수의사가 함께 참여한 수의안과 공동증례발표회

 
이날 열린 정기총회에서는 지난해 연구회 활동과 올해 개최를 앞둔 학술행사를 소개했다.

지난 겨울 열린 한국수의안과인증의 시험은 6명이 응시해 최종 합격자 1명을 배출했다. 지난 1, 2월 치러진 필기시험과 실기평가를 모두 통과한 강선미 수의사가 첫 합격생으로 이름을 올렸다.

올해 학술활동은 국제 학술교류 행사가 한국에서 열리는 것이 특징이다.

8월 송도에서 열릴 인천 세계수의사대회에서 수의안과학 세션이 진행되며, 10월 대구 아시아수의전문의협회에서 아시아수의안과학회가 병행될 예정이다.

연구회 측은 “8월 세계수의사대회에 방한하는 데이비드 윌키 오하이오주립대 교수는 수의안과학회지 편집장을 맡고 있는 세계적 석학으로 연구회 차원의 특강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 중”이라며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수의안과 한일교류 확대한다‥공동증례보고회 개최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