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외과 워크샵 끝낸 KBVP,4월에 뇌생검 워크샵 개최한다

한국수의임상포럼, 대만 외과 워크샵 성료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190311kbvp1

한국수의임상포럼(KBVP)이 3월 11~12일 양일간 대만 타이베이에서 외과 워크샵을 개최했다.

워크샵 첫째 날은 미세침습 수술로 유명한 Dr. Jack (Hsien-Chieh Chiu, DVM/MS)의 Tzuoo-Ann 미세침습 수술센터에서 복강경과 흉강경 기본에 대한 이론 강의 및 유미흉 재발 환자에서 ICG(Indocyanine green)를 이용한 림프관 형광 조영에 대한 워크샵이 진행됐다.

특히, 복강경 형광램프를 통해 흉강 림프관을 육안으로 정확히 확인하고 결찰하는 새로운 기술 시연과 복강경을 통한 암컷 중성화 수술에 대해 워크샵 참가자들의 호응이 컸다.

둘째 날은 대만반려동물의학협회 회장이자 정형외과 수술로 명성이 높은 Dr. Tony K. Tsai의 동물병원에서 슬개골탈구, 전십자인대단열, 고관절이형성 등 관절질환 전반에 대한 교육이 실시됐다. 또한, 보호자들로부터 기증받은 사체를 이용한 수술 시연이 진행되어 실전 노하우와 팁이 자세하게 소개됐다.

한국수의임상포럼 김현욱 회장은 “이론과 실습을 함께 배울 수 있는 실습 위주의 워크샵을 더 많이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수의임상포럼은 다음 워크샵으로 뇌종양, 뇌생검 등 신경외과 워크샵을 기획하고 있다. 4월 7일(일) 메드트로닉스와 함께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신경외과 강신혁 교수를 모시고 분당 해마루 동물병원에서 워크샵을 개최할 예정이다.

한편, 사람과 반려동물의 가습기살균제에 의한 폐손상 사례를 주제로 한 한국수의임상포럼 원헬스 심포지엄이 3월 24일(일) 건국대학교 산학협동관에서 개최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한국수의임상포럼 홈페이지(www.kbvp.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만 외과 워크샵 끝낸 KBVP,4월에 뇌생검 워크샵 개최한다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