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고양이 AI 감염,막연한 두려움보다 철저한 주의를!

등록 : 2017.01.09 14:39:16   수정 : 2017.01.09 14:39:16 이학범 기자 dvmlee@dailyvet.co.kr

cat ai_psyche1

H5N6형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가 국내 가금농장에 발생한 지 50일이 넘어섰습니다. 살처분 된 가금류 수도 3,000만 수를 넘었습니다. 다행히 의심신고가 줄어들면서 소강 상태에 접어든 것으로 보이는데요, 하지만 철새 이동이 남아있기 때문에 아직까지 안심할 수는 없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고양이가 AI가 감염된 사례가 발생해 많은 분들이 걱정하고 있습니다.

현재 퍼지고 있는 H5N6형 고병원성 AI는 중국에서 인체감염 및 사망자 발생을 일으켰던 혈청형인데요, 여기에 고양이의 AI 감염 사례까지 나오자 AI 바이러스의 인체감염에 대한 두려움이 커지고 있습니다.

분명 주의가 필요한 것은 사실이지만, 막연한 걱정 때문에 길고양이에게 밥을 주지 않거나 고양이가 마치 AI 전파의 주범인 것처럼 호도되는 일은 없어야 될 것 같습니다.

위클리벳75회에서 고양이 AI 감염 사건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고, 길고양이에게 밥을 줄 때 주의할 점, 그리고 집에서 개·고양이를 반려동물로 키우는 분들이 주의할 점에 대해 살펴봤는데요, 이를 프시케에서 카드뉴스 형태로 제작했습니다.

cat ai_psyche2

cat ai_psyche3

cat ai_psyche4

cat ai_psyche5

cat ai_psyche6

cat ai_psyche7

cat ai_psyche8

cat ai_psyche9

cat ai_psyche10

cat ai_psyche11

cat ai_psyche12

 
오피니언
화제의 신제품

[신제품] 심장사상충과 내외부 구충을 한 번에 예방 `넥스가드 스펙트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