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도 가축방역기관 소해면상뇌증(BSE) 진단표준화

10월 13일~14일 2016년 소해면상뇌증 검사숙련도 실시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농림축산검역본부(이하, 검역본부)가 ‘정부 3.0 유능한 정부 전략’ 추진을 위해, 전국 시·도 가축 방역기관의 소해면상뇌증(BSE) 담당자를 대상으로 10월 13일부터 14일까지 2일간 BSE 진단 교육 및 숙련도 평가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각 시·도 가축방역기관의 BSE 검사결과에 대한 신뢰도를 높여, 보다 공신력 있는 국가방역기관, 진단표준화를 확립·지속하고자 하는 목적에서 실시됐다.

이번 교육은 BSE 검사를 위한 시료채취요령, 생물안전3등급 시설 이용자교육, BSE 신속검사 평가로 구성되었으며, BSE 숙련도 평가는 검역본부 신청사에 신축된 생물안전3등급 연구시설에서 실시됐다.

BSE 숙련도 평가 결과, 각 시·도 방역기관 담당자별 검사결과는 모두 동일한 결과를 도출했다고 검역본부 측은 밝혔다.

박봉균 검역본부장은 “매년 이러한 훈련 및 평가를 바탕으로 검사능력을 표준화하여 2014년 우리나라가 세계동물보건기구(OIE)로부터 인정받은『BSE 위험무시국』지위를 유지할 수 있었다”며 “BSE 예찰에 있어서 검역본부의 중요한 역할은 시·도 가축방역기관의 BSE 담당자들의 훈련 및 평가를 통해 동일한 BSE 검사결과에 대한 국제적인 공신력을 확보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검역본부 측은 예찰 업무의 적극적인 호응과 추진을 위해 BSE 예찰 우수기관에 대한 표창 등을 매년 실시 할  예정이다.

시·도 가축방역기관 소해면상뇌증(BSE) 진단표준화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