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인구보다 반려동물 수가 더 많은 `Pet Nation`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호주인들이 기르는 반려동물 수가 호주 전체 인구수보다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

일간 시드니 모닝헤럴드는 동물건강연맹(AHA, Animal Health Alliance)의 최근 보고서를 인용해 이같이 밝혔다. 보고서 내용에 따르면 호주의 반려동물 수는 약 2천 5백만 마리로, 호주 인구 2천 3백만명 보다 더 많다.

동물건강연맹은 1734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는데 그 결과, 약 63%의 가정이 반려동물을 키우고 있으며, 개·고양이 보호자의 약 90%가 자신의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관련 산업도 지속적으로 성장해, 호주의 연간 반려동물 산업 규모는 약 80억 호주달러(약 8조원)에 이른다.

반려동물 종별 사육두수는 강아지 420만 마리, 고양이 330만 마리, 조류 480만 마리, 물고기 1070만 마리, 소형 포유류 220만 마리 등 이었으며, 보호자의 69%가 단독주택에서 거주했다.

반려동물 보험의 경우, Y세대(1980~2000년 출생)가 기르는 강아지의 27%, 고양이의 20%가 보험에 가입되어 있는데 반해, 베이비부머 시대 보호자가 키우는 반려동물은 상대적으로 보험가입 비율이 낮았다(강아지 12%, 고양이 9%).

보고서 작성에 참여한 관계자는 "호주는 공식적으로 반려동물에 미쳐있다" 며 "친구보다 반려동물을 더 신뢰하는 보호자들이 많을 정도로 호주는 반려동물 공화국(Pet Nation)" 이라고 말했다.

 

호주, 인구보다 반려동물 수가 더 많은 `Pet Nation`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