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ACEi 베나제프릴 오리지널 제품 `포르테코` 한국 출시

유럽 판매 1위 ACEi 제품...38개국에서 효과·안전성 입증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181205fortekor_1

개의 심부전과 고양이의 만성신장질환(만성신부전, CKD)에 사용할 수 있는 ACEi인 ‘포르테코’가 드디어 국내에 출시됐다. 한국엘랑코동물약품은 12월 3일 “오리지널 베나제프릴 제품인 포르테코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포르테코는 오리지널 베나제프릴(Benazepril) 제품이다. 전 세계 38개국에서 15년 넘게 효과와 안전성이 입증됐다.

2016~2017년 유럽에서 ACEi 판매 1위를 차지했으며, 특허기술을 적용해 개와 고양이에게 높은 기호성을 보인다. 세계고양이수의사회(ISFM)에서 고양이에게 급여하기 편한 ‘easy to give’ 제품으로 선정하기도 했다.

ACEi(ACE inhibitor, 안지오텐신전환효소억제제)는 안지오텐신Ⅰ을 안지오텐신Ⅱ로 바꿔주는 효소 ACE를 억제함으로써 혈관을 이완시키고, 혈압을 낮춰준다. 고혈압, 심장질환, 신장질환에 사용한다.

특히, 베나제프릴은 에날라프릴(Enalapril)보다 신장으로 배출되는 양이 적어 신장 기능 저하로 인한 부작용 우려가 적은 ACEi다. 연구결과, 신장 기능이 저하된 개와 고양이에서 포르테코로 인한 약물 노출 증대가 발생하지 않았으며, 용량 조절이 필요하지 않았다.

심부전과 관련해서는 미국수의내과학회(ACVIM)의 심장질환 분류 기준(A, B, C, D 단계) 중 B2 단계 또는 C1 단계 이후로 포르테코를 적용할 수 있다.

20181205fortekor_2

개의 울혈성 심부전 치료와 고양이 만성신부전 단백뇨 감소 효과를 모두 기대할 수 있다는 점이 다른 약물과의 차이점이다.

포르테코의 유통은 이글벳에서 맡았다.

포르테코에 대한 제품 기술문의는 엘랑코 마케팅부(02-553-0305)로 할 수 있고, 제품 구입문의는 이글벳 반려동물사업부로(02-464-9065)로 할 수 있다.

현재, 이글벳을 통해 공급되는 엘랑코 제품은 수로란, 수로솔브가 있으며, 12월에는 사이클로스포린 제제인 아토피카가 추가로 출시될 예정이다.

[신제품] ACEi 베나제프릴 오리지널 제품 `포르테코` 한국 출시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