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동물보호법 통과 촉구 시민문화제,수의사들도 적극 참여합시다

광화문 가기 전 상암동에 먼저 모입시다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정기국회 제3차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농림축산식품법안심사소위 회의에서 동물보호법이 한 건도 상정되지 않아 논의조차 되지 못했다. 따라서 11월 26일 개최되는 동물보호법 통과 촉구 시민문화제의 중요성이 더 높아졌다.

국회 농해수위는 23일(수) 오전 10시부터 농해수위 소회의실에서 제1법안심사소위(농림축산식품분야)를 개최했다. 농해수위 회의 계획에 따르면, 20대 국회 개원 이후 발의된 120여개의 관련 법안 중 44개 법안이 상정됐는데, 동물보호법 14건은 모두 제외됐다.

20161123committee1
회의에서는 농어업회의소 설립 공청회, 농어촌발전을 위한 공동모금 및 배분 공청회, 농어업발전위원회 설치 공청회, 축산법 개정 공청회 등 4개의 공청회가 우선 진행된다.

공청회에 이어 수의사법, 가축 및 축산물 이력관리에 관한 법률, 종자산업법, 간척지의 농어업적 이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비료관리법, 농지법, 농업협동조합법, 농어촌정비법, 산림보호법, 산림조합법, 산림문화휴양에 관한 법률, 농촌진흥법 등이 논의될 예정이다.

11월 26일 시민문화제 중요성 높아졌다

우려했던 것처럼 동물보호법이 단 한 건도 상정조차 되지 못하자 11월 26일 개최되는 시민문화제에 더 많은 사람들이 참석해, 동물보호법 개정 필요성에 대한 목소리를 높여야 한다는 의견이 속속 나오고 있다.

동물보호법 개정을 위한 동물유관단체 대표자 협의회(약칭 동단협)는 26일(토)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상암동 MBC 앞 광장(거인동상 앞)에서 ‘동물보호법 통과와 개 고양이 유기·학대·도살 방지를 위한 특별법 제정 촉구 시민 문화제’를 개최한다.

이들은 이번 시민문화제에서 ▲동물보호법 개정안 통과 ▲자가진료 금지 법안 통과 ▲개, 고양이 유기·학대·도살 금지 특별법 제정 등을 요구할 예정이다.

20161126_animal1
26일은 광화문광장에서 박근혜정권 퇴진 촉구 제5차 대규모 촛불집회가 예정된 날이기도 하다. 때문에 동물보호법 시민문화제의 날짜를 바꿔야한다는 의견도 있었으나, 시민문화제는 예정대로 진행된다.

동물보호법 시민문화제에 참여한 뒤에 광화문으로 이동해 촛불집회에 참여하겠다는 시민들도 있다.

동단협은 이날 시민문화제에 앞서 오후 1시부터 동물보호운동노래 배우기 등 사전행사를 진행하고, 문화제가 종료되는 오후 6시 이후 동물보호법 개정 촉구 거리행진을 진행할 방침이다.

“수의사들도 힘을 실어줘야 한다”

한편, 이번 시민문화제에 수의사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촉구하는 목소리도 높다. 

이성식 경기도수의사회 회장은 “박근혜 대통령 하야 정국속에 동단협의 외침이 묻힐 수도 있다. 수의사들이 나서 이들의 외침에 힘을 실어줘야 한다”며 “광화문광장에서 펼쳐질 촛불집회에 참석할 예정인 분들이라면, 동물보호법 개정을 위한 시민문화제에도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 직접 참석이 어렵다면 작은 금액이라도 성금을 보내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대한수의사회와 서울시수의사회도 시민문화제 공지를 홈페이지에 올리는 등 회원들의 참여를 독려하고 나섰다.

동단협 관계자는 “온 국민의 관심이 박근혜 최순실 게이트에 집중되어 있는 사이 올해안으로 개정 예정인 동물보호법이 어찌 진행될 지 관심을 놓아서는 안 될 상황”이라며 시민문화제에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시민문화제 개요>

1) 제목 : 동물보호법 통과와 개 고양이 유기 학대 도살 방지를 위한 특별법 제정 촉구 시민 문화제

2) 일시 : 2016년 11월 26일(토) 오후 3시 ~ 6시.

3) 장소 : 상암동 MBC 앞 상암문화광장. 거인동상 앞.

4) 주최 : 동물보호법 개정을 위한 동물유관단체 대표자 협의회(약칭 동단협)

동단협 참여 단체 : 동물유관단체 협의회 참여 36개 단체

(ADF, 경기도수의사회, 고유거, 광주동물보호협회위드, 나비야사랑해, 나주천사의집, 다솜, 따뜻한엄마고양이, 대한동물사랑협회, 대전유기견사랑쉼터, 떠돌이개와길냥이, 동물과함께행복한세상, 동물보호단체 행강, 동물보호활동가들의모임, 부산동물학대방지연합, 생명체학대방지포럼, 서울동물학대방지연합, 서울시수의사회. 수원애견인들의모임, 시흥엔젤홈, 애니멀아리랑, 어덥트코리안독스, 용인시유기동물사랑방, 우리동물병원생명사회적협동조합, 위드올애니멀스, 유기동물보호단체이웃들, 유기동물사랑나누기, 천안아산반려동물사랑모임, 팅커벨프로젝트, 프리코리안독 한국지부, 한국고양이보호협회, 한국고양이수의사회, 한국동물병원협회, 한국동물보호교육재단, 한국동물보호연합, 해피엔딩레스큐(이상 36개 단체. 가나다순.) 

5) 행사 참여 목표 인원 : 1,000명 + @

. 동물보호단체 회원 + 동물보호SNS활동가 + 수의사 등

. 부산, 대구 등 지방에서 전세 버스 대절, KTX 참여 : 약 200명 포함. 

■ 행사 기본 계획

. 식전 행사 오후 1시 ~ 3시 : 사전 행사.

동물보호운동가(작곡 MC스나이퍼) 따라 배우기 : 노래 지도 – 뮤지컬배우 전수경과 친구들

. 메인 행사 오후 3시 ~ 6시 :

① 각 지역별 참여 단체 출석부. 참여 단체 대표자 인사말 (약 30분)

② 행사 참여 연예인의 연대 발언.

③ 행사 참여 내빈 소개: 국회의원, 대선후보자.

④ 동물보호문화공연 & 퍼포먼스

⑤ 동물보호법 통과와 개 고양이 유기 학대 도살 방지를 위한 특별법 제정 촉구 결의문 낭독 

■ 오후 6시 이후 : 거리 행진 (장소 변경 가능) 

■ 모금 계좌 : SC은행 181-20-013787 예금주 황동열(동단협 간사) 

26일 동물보호법 통과 촉구 시민문화제,수의사들도 적극 참여합시다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