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 정보 교류 통해 동물용 의약품 해외시장 개척하자`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14동물용의약품수출촉진협의회

농림축산검역본부(본부장 박용호, 이하 검역본부)가 24일(화) 동물용의약품 수출과 관련하여 2014년 상반기 동물용의약품 수출지원사업 진행사항을 공유하고 업계 애로·건의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2014년도 상반기 동물용의약품 수출촉진협의회’를 개최했다.

이 날 수출촉진협의회에는 한국동물약품협회를 비롯한 수출관련 29개 업체 37명이 참석했으며 ▲한․남미 동물용의약품 워크숍 개최내용 ▲VIV Europe 2014 ▲Indo Livestock 2013 EXPO & FORUM ▲한․중 농업협력위원회 참석 결과 및 수출시장 조사결과 ▲동물용의약품 수출현황(2013년 및 ’14년 상반기) ▲동물약사 워크숍 결과 ▲브라질과 CIS 국가 제품등록 사례 등이 발표됐다. 발표 후에는 향후 수출산업발전을 위한 주요현안사항 토의가 진행됐다.

특히, 이번 협의회에서 공유된 칠레, 페루, 네덜란드, 인도네시아, 중국 등 5개국 수출시장 관련 정보는 각 업체의 수출 기반 마련에 큰 밑거름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유럽시장 진입은 1개국 진입으로 22개국 동시 수출이 가능하므로 고부가 효과를 창출할 수 있다는 내용과, 수출지원사업에 따른 실제 수출사례 등의 정보도 공유됐다.

위성환 검역본부 동물약품관리과장은 “업체가 지속적으로 건의해 온 수출전용 동물용의약품의 품목허가 첨부서류의 간소화가 올해 1월 8일부터 이루어져 수출이 보다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며  “수출 관련 정보습득 및 공유가 업계 전체의 수출 활성화의 기본이 된다”고 말했다.

 

 

`수출 정보 교류 통해 동물용 의약품 해외시장 개척하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