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인간동물학 입문서 `동물은 인간에게 무엇인가`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180723 book1

현대사회 속에서 인간과 동물의 관계를 조망하는 ‘인간동물학’의 입문서 [동물은 인간에게 무엇인가]가 7월 출간됐다.

현대사회 속에서 사람과 동물은 다양한 모습으로 관계를 맺는다. 동물을 가족의 일원으로 보는 반려동물 문화가 커지는 한편, 동물의 생명을 소비하는 공장식 축산업 규모도 나날이 신장하고 있다.

‘인간동물학(Human-Animal Studies)은 이처럼 모순된 사람-동물 관계를 조명하는 학문 분야다. 철학, 사회학, 인류학, 의학, 동물학, 축산학, 생태학, 수의학 등 동물과 관련된 여러 학문이 다학제적으로 교류하는 최신 학문이다.

인간동물학의 권위자인 마고 드멜로 박사의 저서인 [동물은 인간에게 무엇인가](옮긴이 천명선·조중헌)는 인간동물학을 소개하는 입문서다.

인간이 동물을 이용하는 다양한 형태와 이를 대하는 인간의 태도, 문화를 다각적으로 조망하고 관련된 최신 연구를 소개한다.

옮긴이 천명선 서울대 수의대 수의인문사회학 교수는 “인간이 동물을 이용하는 방식과 인간사회 속 동물의 의미와 상징, 동물 운동 등 주요 주제를 중심으로 인간동물학의 최신 연구와 사회적 이슈를 다뤘다”며 “학자들이 인간동물학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 동물이 이들 연구에 가지는 의미 등 연구자들의 진솔한 경험도 접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출판사 공존, 총 616페이지, 정가 35,000원.

[신간] 인간동물학 입문서 `동물은 인간에게 무엇인가`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