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의사의 진로 고민 해결 위한 제1회 청수콘서트 개최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171028chungsu2

수의과대학 학생들과 사회 초년생 수의사들의 진로 고민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된 제1회 청수콘서트가 10월 28일(토) 청담아트홀에서 개최됐다.

이 날 청수콘서트에는 수의대학생 125명, 수의사 4명 등 총 129명이 사전 참가 신청했으며, 본과 2~3학년 학생들의 신청이 가장 많았다. 희망 진로는 임상수의사가 가장 높았으며, 비임상 수의사를 원하는 참가자는 17명, 공무원을 원하는 참가자는 12명이었다.

콘서트는 전국수의학도협의회, 이안동물의학센터, 수의사신문 데일리벳이 함께 개최했으며 ▲비임상 및 대동물 임상 ▲소동물 임상 ▲동물병원, 사료회사, 의료기기회사 소개 등 크게 3파트로 구성됐다.

데일리벳 이학범 대표, 포베츠 정설령 대표, 한국축산컨설팅협회 김준영 회장, 서울대 수의대 이인형 교수, VIP동물의료센터/심장센터 김성수 원장, 라라동물의료원 이진민 원장, 이안동물의학센터 이인 원장이 강사로 나서 △사회가 바라는 수의사 △회사생활과 수의사 △산업동물(양돈)과 수의사 역할 △수의사의 길 △페이닥터로 오래살기(최소 10년은 해야지 말입니다) △인간관 : 사람을 바라보는 태도에 대하여 △전문동물병원 경영 및 수의학의 미래 등을 주제로 강의했으며,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됐다.

20171028chungsu
참가자들은 ▲회사 수의사의 장단점 ▲임상대학원 진학 결정 기준 ▲대동물 임상 수의사의 제약 등 다양한 질문을 쏟아냈다.

이번 콘서트에 참석한 한 수의과대학 학생은 “진로고민이 많은데, 각 분야 선배님들로부터 구체적인 정보를 들을 기회는 거의 없는 것 같다”며 “앞으로도 청수콘서트 같은 행사가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청수콘서트 주최 측은 매년 청수콘서트를 개최하고 직접적인 취업 정보를 제공할 ‘취업박람회’까지 마련할 예정이다.

수의사의 진로 고민 해결 위한 제1회 청수콘서트 개최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