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펫 페스티벌 성료..FCI 국제 도그쇼, 애견 건강달리기에 큰 관심

진돗개 5마리, 2018 평창 동계올림픽 홍보견 위촉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150324 kangwon pet
최문순 강원도지사(오른쪽)가 평창동계올림픽 홍보견과 함께 달리는 모습

FCI 국제도그쇼 및 KKF 챔피언쉽 도그쇼와 함께 열린 제1회 강원 펫 페스티벌이 성공리에 개최됐다.

22일(일) 강원대학교 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동물과사람이 주최하고 한국애견연맹이 주관했다. 강원도청과 춘천시청, 강원대학교가 후원했으며 내추럴발란스코리아가 협찬했다.

춘천에서 처음 열리는 FCI 국제 도그쇼와 애견 건강달리기 대회, 도그 스포츠쇼 등 다채로운 행사에 수 천명의 인파가 몰렸다.

FCI 국제 도그쇼에는 약 380마리의 개가 출전했다. 보호자와 반려견이 함께 건강해지는 건강 달리기 대회의 수익금은 유기견 보호활동에 기부될 예정이다.

특히 한국을 대표하는 진돗개 5마리가 최문순 강원도지사로부터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개최를 기원하는 홍보견으로 위촉돼 눈길을 끌었다.

강원대학교 부속 동물병원도 건강상담 부스를 운영하여 많은 보호자들의 관심을 받았다.

이필현 동물과사람 대표는 “강원 펫 페스티벌을 동물과 사람이 함께 참여하고 즐기는 대국민 축제로 발전시켜 매년 정기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라며, “향후 춘천에 건립될 애견체험박물관과 연계해 지역의 대표 관광 콘텐츠로 자리매김하고 미래산업인 반려동물 사업의 선도적 역할을 해낼 것”이라고 말했다.

강원 펫 페스티벌 성료..FCI 국제 도그쇼, 애견 건강달리기에 큰 관심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