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ogtive, 헌혈견 장려 함께 도와요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190618 adogtive

대학생 동아리 ‘Adogtive’가 공혈견 처우 개선과 헌혈견 장려를 위한 크라우드 펀딩을 시작했다고 17일 밝혔다.

반려견 헌혈을 통한 혈액 공급 문화가 자리잡지 못한 국내에서는 민간 업체의 공혈견이 공급하는 수혈용 혈액에 의존하고 있다.

Adogtive 팀은 “반려견 혈액의 대부분을 한 민간업체에 의존하는 독점 구조는 리스크가 크다”며 “공혈견의 희생을 줄이고 반려견의 헌혈을 활성화를 통한 구조개선이 시급하다”고 주장했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반려견 헌혈이 건강한 반려동물 문화를 만들다는 사실을 알리겠다는 것이다.

Adogtive 팀은 작년 11월부터 건국대 부속 동물병원과 기부 협약을 맺고 반려견 헌혈을 독려하는 프로그램을 준비하였다.

지난해 진행된 크라우드펀딩의 수익금 절반인 300만원을 올해 5월 건국대 동물병원에 전달하기도 했다.

Adogtive 팀은 “이번 펀딩도 순수익의 50%가 건국대 부속 동물병원을 통해 헌혈견을 지원하는데 사용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첫번째 공혈견 프로젝트에서 개그맨 박성광, 가수 루나, 가수 길구가 SNS를 통해 이들의 펀딩을 응원하는 글을 게재했고, 4월 20일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전지적 참견 시점’(이하 ‘전참시’)에서 박성광이 공혈견 맨투맨을 소개한 바 있다.

오는 7월 14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크라우드 펀딩 프로젝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텀블벅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Adogtive, 헌혈견 장려 함께 도와요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