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 수의대 학생회 `베품`,중고책 시장 공약 지키다

베품 중고책시장 밴드 운영 시작

등록 : 2018.03.08 15:38:47   수정 : 2018.03.08 15:38:47 최현지 기자 chjvet1004@dailyvet.co.kr

vefum_book market2
건국대학교 수의과대학의 제19대 학생회 ‘베품’이 2월 28일부터 ‘베품 중고책 시장(이하 중고책 시장)’ 운영을 시작했다. 학생회 선거 당시 내걸었던 공약을 이행한 것이다.

중고책 시장은 네이버 밴드에서 ‘베품 중고책시장’을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다. 학생회는 학생들이 밴드를 더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밴드 초대 메시지를 각 학년 공지방에도 올렸다. 학번과 이름으로 구성된 닉네임으로 가입신청을 하면 관리자가 확인 후 가입 승인을 하는 구조이다.

돈이 오가는 곳이니 만큼 지켜야 하는 규칙들과 판매글 양식도 있다.

vefum_book market201803

주요 규칙에는 ▲경매 금지 ▲정가의 60% 이하로 가격 책정 (택배비 제외) ▲2회 경고시 강제 탈퇴 등이 있다. 글 양식은 책 구입 일시, 교재 사용 수업, 책 상태 등을 꼼꼼히 적게 되어 있으며, 책 표지와 필기 상태를 포함하는 사진을 5장 이상 첨부해야 한다. 현재까지 약 30개 이상의 판매글이 올라왔으며 많은 수의 책이 이미 판매 완료되었다.

가입 승인을 학생회의 관리자가 책임지고 있다 보니 같은 수의대 학생들끼리 책을 사고 팔 수 있어서 타 중고 사이트보다 안전하다는 인식 때문에 짧은 시간 동안 많은 거래가 이루어진 것으로 보인다. 학비뿐 아니라 교재비 부담이 큰 건국대 수의대 학생들의 부담을 ‘베품 중고책시장’ 밴드가 앞으로 꾸준히 줄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최현지 기자 chjvet1004@dailyvet.co.kr

 
오피니언
화제의 신제품

[신제품:로얄캐닌 멀티펑션] 유리너리+하이포알러제닉 등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