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재현 원장,모교 경북대 수의대에 발전기금 1억원 출연

교육환경 개선을 목표로 해외파견 프로그램에 초점

등록 : 2018.02.10 17:56:29   수정 : 2018.02.10 17:56:38 박창민 기자 changminpark9575@dailyvet.co.kr

20180208limjaehyun knu

임재현 원장(대구동물메디컬센터 대표원장, 전 대구시수의사 회장)이 모교인 경북대학교 수의과대학의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장학금 등 경북대 발전기금 1억원을 8일 출연했다.

임재현 원장의 장학금 출연 목적은 ‘경북대 수의과대학의 교육환경 개선’이다.

임재현 원장은 “수의과대학 및 대학원 재학시 교육환경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했지만 현재의 수의과대학 교육여건 및 환경은 수의과대학 진학수준 및 국내외 수의학·의학 계열과 비교해 열악하다”며 “후배들의 교육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 위한 취지”라고 발전기금 출연 배경을 설명했다.

임재현 원장이 위탁한 1억원은 글로벌 수준의 선진 수의의료기관으로의 인턴 및 익스턴십 같은 해외파견 프로그램에 중점적으로 사용될 예정이기 때문에 경북대 수의대생들에게 더 좋은 교육과 기회를 줄 전망이다.

경북대학교 수의과대학 정규식 학장은 “학장으로서 모교의 후학을 위하여 해외파견 장학금 출연을 해주신 임재현 원장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장학금의 취지대로 해외파견 기회를 학생들에게 제공하여 모교의 자긍심과 기회의 많이 가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창민 기자 changminpark9575@dailyvet.co.kr

 
오피니언
화제의 신제품

[신간] 개와 고양이를 위한 반려동물 영양학―왕태미 수의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