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더불어 새로운 도약` 재경 전남대 수의대 동문회

재경 전남대 수의대 동문회, 신년회 개최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수년간 제대로 된 모임이 없어 정체를 겪었던 재경 전남대학교 수의과대학 동문회가 다시 뭉쳤다. 재경 전남대 수의대 동문회는 21일(일) 서울 여의도에 모여 신년회를 개최하며 ‘함께 더불어 새로운 도약’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동문회 활동을 체계적으로 발전시키겠다고 다짐했다.

20180121cnuvet alumni3
이 날 재경 전남대 수의대 동문회 모임에는 박영욱 동창회장과 신창엽 부회장, 김관우 총무를 비롯해 신종봉 전남대 수의대 총동창회장, 손창호 전남대 수의대 학장, 이영기 전남대 수의대 총동창회 수석부회장, 우남일 총동창회 사무국장, 소우섭·강종일·김춘근·정만복 고문, 양철호 학술고문 등 동문 70여명이 참석했다.

또한, 최영민 서울시수의사회장, 이성식 경기도수의사회장, 박희명 건국대 수의대 교수 등도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정식 행사에 앞서 정만복 박사의 ‘녹내장 특별 강의’가 진행됐다.

정만복 동문은 “녹내장이라면 무조건 라타노프로스트와 축동제를 써야 한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는데, 경우에 따라 산동제를 써야 하거나 라타노프로스트 약물이 효과를 보이지 않는 경우도 있다”며 녹내장의 원인과 증상에 따른 각각의 약물사용법과 주의해야 할 치료법에 대해 강의했다.

“함께 더불어 새로운 도약”

박영욱 재경 전남대 수의대 동문회장은 “오늘 모임은 더 강한 동문회를 만들기 위한 의미 있는 첫 출발”이라며 “앞으로 우리 동문 선후배들이 여러 가지 어려움을 겪을 때 소외되지 않고 자긍심을 느낄 수 있도록 동문회 체계를 갖춰서 동문들의 활동을 조직적이고 체계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20180121cnuvet alumni1
박영욱 재경 전남대 수의대 동문회장

신종봉 전남대 수의대 총동창회장도 재경 동문회의 재출발에 가슴 뿌듯한 자부심을 느낀다고 전했다.

신종봉 동창회장은 “2016년부터 총동창회장을 맡아 조직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여 현재는 사무국까지 신설할 정도로 조직이 어느 정도 구성된 상태”라며 “재경 전남대 수의대 동문회 역시 오늘을 계기로 화합하여 동문들 간의 발전을 도모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능력 있는 동문들이 많은 데 함께 결집하고 힘을 모아야 더 멀리 오래 갈 수 있다”며 ▲모교 발전을 위한 노력 ▲수의사의 사회적 위상 향상을 위한 사회기부 활동도 당부했다.

전남대 수의대 총동창회 또한 정기총회가 몇 년간 개최되지 않을 정도로 어려움을 겪다가 2016년 신종봉 12대 회장 취임을 계기로 빠르게 안정화되고 있다.

신종봉 회장은 지난해 11월, 제13대 전남대 수의대 총동창회장으로 연임이 확정되어 2019년까지 동창회를 이끌고 있다.
 

전남대 수의대 동물병원 신축 확정…146억원 투입해 2천평 규모로 2021년 완공 예정

전남대 수의대 총동창회, 1인 1구좌 이상 갖기 모금사업 진행

손창호 전남대 수의대 학장은 신입생들의 입학성적이 점차 높아지고 있는 점과 동물병원 신축이 확정됐다는 사실을 알렸다.

전남대 수의대 신규 동물병원의 경우 146억 8천만원의 예산이 투입되어 2천평 규모로 지어지며 2021년 완공될 예정이다. 지난해 문을 연 서울대학교 신규 반려동물병원(1714평, 5667㎡)보다 큰 규모다.

제13대 전남대 수의대 총동창회는 신규 동물병원 사업 확정을 계기로 모교 장학&발전기금 모금사업에 나선다. 금액에 따라 신축 동물병원에 후원자 명판이나 준공기념비에 후원자 명단이 기록된다.

현재 약 2500만원의 기금이 완납·약정됐으며, 이 날 행사에서도 강종일 원장(사진 우측 두 번째)이 기금 전달을 약속했다. 

20180121cnuvet alumni2
왼쪽부터) 손창호 학장, 신종봉 총동창회장, 강종일 원장, 이영기 총동창회 수석부회장

전남대학교 수의과대학 교수 대표단과 수의과대학 동창회 임원진은 지난해 11월에도 전남대학교 대학본부를 찾아 대학발전기금 1억 3,800만원과 5,000만원을 각각 약정·기부한 바 있다.

강종일 고문은 “과거로부터 모교에 지속적으로 기부 지원을 해왔고, 좋은 계기로 이번데 또 다시 기부를 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돕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재경 전남대 수의대 동문회는 올해 ▲학술행사(3월부터 내과세미나 개최 등 매월 2~4회 세미나 개최),  ▲정기총회 개최(6월) ▲야유회(6~7월) ▲등산대회(9~10월) ▲송년회 겸 정기총회(12월)를 개최할 예정이다.

`함께 더불어 새로운 도약` 재경 전남대 수의대 동문회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