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험 공유하고 선물도 타고` 수의대생 실습후기공모전 3월 개최

16/17 동계 데일리벳 전국 수의과대학 학생실습 후기공모전, 3월 1일부터 15일까지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170224 comp1
1, 2회 공모전 대상을 차지했던
태국 출라롱콘 수의대 동물병원(왼쪽)과 치앙마이 나이트 사파리(오른쪽)

전국 수의과대학 학생들의 실습경험을 공유하는 후기공모전이 3회째를 맞이한다.

제3회 데일리벳 전국수의과대학 학생실습 후기공모전은 3월 1일부터 15일까지 개최된다.

데일리벳 학생기자단(4기 단장 안희수)이 주관하는 이번 공모전은 진로와 실습처를 고민하는 수의대생들이 서로의 경험을 주고 받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수의사의 진로는 각 축종별 임상부터 공직, 연구, 산업체 취직 등 다양하다. 학생 개개인이 골고루 경험해보기란 쉽지 않다. 게다가 외국의 수의학 관련 기관은 물론 국내 기관도 실습생을 공개 모집하는 경우가 드물어 실습기회를 잡는 것부터 고비다.

데일리벳 학생기자단은 공모전을 통해 여러 실습처를 소개해왔다. 지난해 개최한 1, 2회 공모전 수상작들도 해외 수의과대학 부속 동물병원부터, 말 임상, 야생동물 임상, 연구기관 등 다양했다.

이번 공모전은 전국 수의대생들과 진로탐색 경험을 공유하고자 하는 수의과대학 재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2017년 2학기와 이번 겨울방학 동안 진행된 실습이 참가대상이다.

후기는 MS워드 혹은 한글파일 기본 A4용지 글씨크기 10pt 기준으로 1장 이상이어야 한다. 이번 공모전부터 ‘10장 이하’의 상한선이 신설됐다. 실습현장을 담은 원본사진도 1장 이상이어야 한다.

특히 실습 섭외와 관련한 연락처와 연락방법, 섭외 노하우와 지원 시 필요절차 등을 상세히 기록할수록 높은 평가를 받을 수 있다.

후기 응모는 3월 1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되며 수상작은 22일 발표될 예정이다. 수상작은 데일리벳 홈페이지에 게재되며 백화점 상품권 등의 부상이 주어진다.

자세한 사항은 하단 포스터를 참조하거나 데일리벳 편집부(ysj@dailyvet.co.kr)에 문의할 수 있다.

170224 comp2

`경험 공유하고 선물도 타고` 수의대생 실습후기공모전 3월 개최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