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대학교 수의과대학 `2015 반려동물 한마당` 성황리에 개최

등록 : 2015.10.06 02:48:42   수정 : 2015.10.06 02:48:42 서혜린 기자 estevimilu@dailyvet.co.kr

knuvet_2015petfestival
2015 경북대학교 반려동물 한마당 행사가 10월 4일(일) 경북대학교 학생주차장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반려동물 한마당 행사는 경북대학교 수의과대학 24대 학생회 NEWRUN가 주관하였다. 경북대학교 수의과대학은 1988년 경북대 수의학과 여학생회가 수의학과의 수의과대학 승격을 기념하고 “수의과대학이 애견문화를 만들자”라는 취지에서 ‘애견한마당’이란 이름의 행사를 전국 최초로 시작했다. 시간이 지나면서 현재는 ‘반려동물 한마당’이라는 이름으로 개최되고 있으며, 경북대 수의대 외에 다른 수의과대학에서도 반려동물 한마당을 개최하고 있다.

이번 반려동물 한마당 행사는 경북대학교 수의과대학 동창회, 대구광역시수의사회, 대한수의사회, 재경 경북대임상동문회, 경북수의사회, 대구경북 임상수의사회 등이 후원하였다.

행사는 반려동물 캐리커처 제작, 반려동물 달리기, 페이스페인팅, 건강검진, 미묘 콘테스트, 일일 수의사 체험, 무료 미용, 아이큐 테스트, 기념품 만들기와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이번 반려동물 한마당에 참여한 한 보호자는 “반려동물 한마당을 통해 다양한 반려동물 보호자와 이야기를 나누고, 사랑하는 강아지와 함께 하는 시간을 가지게 되어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서혜린 기자 estevimilu@dailyvet.co.kr

 
오피니언
화제의 신제품

[사전예약] 산소농도 직접 보고 처치하는 동물병원 FiO₂ ICU 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