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수의과대학,가을맞이 반려동물 행사 줄줄이 개최

충남대 9월16~18일, 강원대·경상대·제주대 10월3일, 경북대 10월4일, 전북대 10월9일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올 가을 전국의 수의과대학에서 반려동물 행사가 줄줄이 개최된다.

서울대 수의대를 제외한 전국 9개 수의과대학은 매년 반려동물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수의과대학 주최 반려동물 행사는 해가 지날수록 점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는 지역의 유명 행사로 자리잡고 있다.

건국대, 전남대, 충북대 수의대는 올해 반려동물 행사를 이미 개최했고, 나머지 6개 수의과대학이 가을을 맞아 반려동물 행사를 개최한다.

가장 먼저 충남대 수의대가 9월 16~18일(수~금) 대동제(충남대학교 축제)에서 ‘반려동물 한마당’부스를 운영한다. 부스에서는 무료 건강 상담, 반려동물 행동문제 상담, 반려동물 체험마당, 반려동물 상식퀴즈, 인식표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충남대 수의대 측은 9월 19일(토) 대전 엑스포시민광장에서 개최되는 ‘제1회 대전 반려동물 대축제’에도 참여해 행사를 도울 예정이다.

10월3일(토) 개천절에는 경상대, 제주대, 강원대 수의대에서 각각 반려동물 한마당이 개최된다.

올해로 24회째를 맞은 경상대 수의대 ‘반려동물 한마당’은 경상대학교 가좌캠퍼스 야외공연장에서 오후 1시부터 개최된다. 무료진료, 무료미용, 무대공연, 반려동물 캐리커쳐, 유기견 입양보내기, 소형견 달리기, 폴로라이드 사진촬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지난해 23회 반려동물 한마당에는 800여명의 시민이 참가해 큰 성황을 이뤘다.

같은 날 개최되는 제주대 수의대 ’24회 반려동물 한마당(AORTA)’은 제주시 탑동 해변공연장에서 열린다. 제주도 임상수의사회, 제주특별자치도수의사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에는 희귀동물 체험, 수의사 체험, 발바닥스탬프, 수제간식 만들기, 지능테스트, 야생동물센터와 유기견센터 홍보 등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있다. 지난해 행사에는 약 400여명의 도민이 참가했었다.

강원대 수의대의 ‘동물광장’은 강원대 춘천캠퍼스 미래광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추후 공지된다.

10월4일(일)에는 대구 경북대학교에서 ‘2015 대구 반려동물 한마당’이 개최된다. 건강검진, 미묘 콘테스트, 일일 수의사체험, 무료미용, 아이큐테스트, 기념품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이 예정되어 있으며 기념품도 준비되어 있다. 경북대학교 수의과대학 동창회, 대구광역시 수의사회, 대한수의사회, 재경임상동문회장, 경북수의사회, 대구경북임상수의사회에서 행사를 후원하며 자세한 사항은 http://cafe.daum.net/2015knuvetbd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10월 9일(금) 전북대 수의대의 ‘반려동물 한마당’이 오후 1시 전북대 익산 특성화캠퍼스에서 개최된다. 행사는 로얄캐닌, 힐스, 내추럴발란스 등에서 후원한다.

수의대 재학 중인 한 학부생은 “지난해에 반려동물한마당에 도우미로 일을 했는데, 많은 강아지들과 재미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되어서 인상깊었다”며 “전국 각지에서 개최되는 행사인 만큼 많은 시민들과 반려동물들이 함께하여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양주영 기자 yangju@dailyvet.co.kr

2015pet_festival

전국 수의과대학,가을맞이 반려동물 행사 줄줄이 개최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