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VSA 아시아 컨퍼런스 서울에서 개막,5박 6일 일정 시작

한국 및 아시아 8개국 수의학도 140명 참석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15IVSA_asia conference_1
IVSA(International Veterinary Students’ Association, 세계수의학도협의회)의 제6회 아시아 정기총회(IVSA Asia Conference)가 17일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스코필드 홀에서 개막했다.

이번 컨퍼런스는 IVSA 한국챕터가 오랫동안 준비해 온 행사이며, OC 21명 및 한국 수의학도 66명, 해외 수의학도 53명(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태국, 일본, 터키, 영국, 대만, 필리핀 총 8개국) 등 140명의 수의학도가 참여했다.

이들은 17일부터 22일까지 5박 6일간 수의학 세미나, 서울대학교 탐방, 야생조류센터 방문 및 새 해부 참관, 동물병원 및 명소 탐방, 식품의약품안전처·국립보건연구원(KNIH) 견학, 한국마사회·서울우유공장 방문 등 다양한 일정을 소화하게 된다.

특히, 각 수의학도들이 직접 가져온 물건을 경매를 통해 판매하여 그 수익금을 개도국 지원에 사용하는 ‘옥션’ 행사도 진행된다.

kimjungmin1
김정민 IVSA South Korea Chapter 회장

17일 개막식에는 김재홍 서울대 수의대 학장과 김정민 IVSA 한국챕터 회장의 환영인사가 있었으며, 환영식 후에는 함께 저녁식사를 하며 친목을 다졌다. 외국인 참가자들이 피로를 풀 수 있도록 별다른 추가 일정은 없었다. 모든 참가자들에게는 행사를 후원해 준 회사들의 로고가 적힌 공식 티셔츠가 배부됐다.

18일에는 이번 정기총회의 주제인 HAB(Human-Animal Bond, 사람과 동물간의 유대)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다. 김선아 센터장(해마루케어센터)와 김옥진 교수(원광대 동물매개치료학과)가 강사로 나서 각각 HAB와 관련된 강의를 진행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한편, 참가자들은 전원 서울대학교 기숙사에서 생활하게 된다.

이지은 기자  zee04@dailyvet.co.kr

IVSA 아시아 컨퍼런스 서울에서 개막,5박 6일 일정 시작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