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 동물병원 3회 임상증례보고회···12월 14일 전남대서 개최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131201전남대증례보고회2
지난해 개최된 제2회 증례보고회 모습

전남대학교 수의과대학 부속동물병원의 세번째 임상증례보고회가 개최된다.

12월 14일(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전남대 수의대에서 개최되는 이번 증례보고회는 수의사 및 수의과대학 학생이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12월 8일까지 사전신청을 해야한다.

사전신청은 이름, 소속, 연락처, 이메일주소를 clinicalpath@naver.com으로 보내면 된다.

증례보고회는 메듀피아 조성민 원장의 ‘진료동의율을 높이는 고객 응대와 상담 스킬’ 특강을 1시간 30분 들은 뒤, 각 진료과목별 케이스 리포트를 발표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케이스리포트는 ▲노령동물의 내분비질환(내과 – 마세령) ▲부전유합 된 골절 치료 증례(외과 – 김승현) ▲개에서 발생한 sialocele 진단 및 처치(외과 – 장광식) ▲One port laparoscopic assisted cystotomy(산과 – 박철호) ▲Canine Vaginal Leiomyoma(산과 – 이상호) ▲소형견종의 이첨판 폐쇄부전증에 대한 심장초음파 주요 소견(영상 – 전성훈) ▲투시를 이용한 기관허탈증의 평가(영상 – 문소현) ▲복강 유래 종괴에 대한 CT 검사의 적용 증례(영상 – 천병규) ▲Diagnosis of acute lymphocytic leukiemia in a dog(진단검사 – 김현우) 등 9개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전남대 수의대 관계자는 “전남대학교 수의과대학에서는 지난 2014년 한 해 동안 전남대학교 동물병원에 의뢰해주신 소중한 증례들을 발표하고, 이를 통해 새로운 임상 정보와 지식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날씨가 쌀쌀해진 12월에 마련한 자리이지만, 임상수의학에 많은 열정을 가진 수의사 및 예비 수의사분들께서 참석하시어 자리를 빛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12월 1일 개최된 제2회 임상증례보고회에는 광주·전남지역 일선 임상 수의사 및 학부생 수십여명이 참석한 바 있다.

 

전남대 동물병원 3회 임상증례보고회···12월 14일 전남대서 개최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