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 수의대,해외봉사 중 몽골국립농업대학과 MOU 체결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14제주대수의대몽골MSUA수의대MOU2

제주대학교 수의과대학(학장 이경갑)이 7월 16일부터 7월 23일까지 진행된 몽골 해외봉사활동 기간 중 몽골국립농업대학(MSUA) 수의과대학과 MOU를 체결했다.

18일(화) MSUA 수의과대학에서 진행된 MOU 체결식에는 이경갑 학장을 비롯해 박현정 교수, 정종태 교수, 강태영 교수, 윤영민 교수(이상 제주대 수의대), 박은혜 수의사(한국동물약품협회)가 참석했으며, 몽골측에서는 Amgalanbaatar D 학장과 Erdemsurakh Ochbayar 교수, Khorolmaa chimedceren 교수가 참석했다.

제주대 수의대 측은 이번 MOU 체결을 계기로 MSUA 측에서 필요한 약품이 있는 경우 약품 구입과 관련해 도움을 주고, 향후 동물 진료와 관련된 질문에 대해 이메일 등으로 답변을 해주기로 했다.

양측은 MOU 체결 이후 ‘수의진료봉사단 활동방안’ 과 ‘몽골 내 유망 동물용의약품’ 등에 대한 회의를 이어갔다.

MSUA 측은 “내년에도 제주대 수의대가 봉사활동을 이어가 달라”고 요청했으며, 학생교류, 실습기자재 기증, 연구활동 교류 등에도 적극적인 모습을 보였다. 또한 수의학과 학생들의 교류수학 및 MSUA 인수공통전염병 연구소에서의 한국동물약품 사용에 대해서도 큰 관심을 나타냈다.

한편, 제주대 수의대의 이번 봉사활동에 교수, 대학원생, 학부생 등 19명이 참석했으며, 이들은 반려동물(개·고양이) 100여마리 진료 및 치료, 산업동물(소, 말, 양, 염소) 900여마리 건강검진 및 치료를 진행했다.

 

제주대 수의대,해외봉사 중 몽골국립농업대학과 MOU 체결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