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벳 2기 학생기자단 발족···수의대 학생기자 9명 취임

제주대 제외한 전국 9개 수의과대학에서 1명씩, 9명 선발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데일리벳1-2기학생기자이취임식

수의사신문 데일리벳이 28일(토)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에서 ‘1·2기 학생기지단 이·취임식 및 워크숍’을 개최했다.

지난 1년간 활동한 9명의 수의대 학생기자가 이임하고, 2기 학생기자단으로 활동할 9명의 학생기자가 취임했다.

워크숍은 ▲1기 학생기자단 해단식 및 감사패 증정 ▲2기 학생기자단 발대식 및 임명장·명함 수여 ▲데일리벳 소개 ▲취재방법 및 기사 작성 요령 소개 ▲기자단 회칙 및 기사작성 매뉴얼 발표 ▲1기 기자단 후기 발표 ▲주제별 토론 ▲2기 기자단 단장 선출 순으로 진행됐다.

1기 학생기자단의 경우 서울대를 제외한 전국 9개 수의과대학 학생으로 구성됐으며, 2기 학생기자단의 경우 제주대를 제외한 9개 수의과대학 학생들로 구성됐다. 이로써 전국 10개 수의과대학에서 모두 데일리벳 학생기자가 활동하게됐다.

아직 선발되지 않은 제주대 수의대 2기 학생기자는 수시로 지원가능하다. (ysj@dailyvet.co.kr)

한편, 2기 학생기자단 단장으로 선출된 강원대 김민지 학생은 “수의과대학을 졸업하기 전까지 다양한 경험을 하고, 다양한 사람을 만나며, 더 넓게 생각하며 보내고 싶다. 내 역량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는 특별한 일을 찾았고, 그 중 하나로 데일리벳 기자활동을 꼭 하고 싶어 지원했다”며 “1년간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데일리벳 2기 학생기자단 발족···수의대 학생기자 9명 취임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