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동물병원협회·한국유전자정보센터 MOU 체결

반려동물 유전자검사에 있어 상호 협력하기로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kaha_kgic_mou201608
반려동물 유전자검사가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가운데, 한국동물병원협회(KAHA, 회장 허주형)와 한국유전자정보센터(대표 박병주)가 17일 서울 가양동 한국유전자정보센터 본사에서 반려동물 유전자검사에 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반려동물의 혈통 관리, 유전질환 조기 진단 등에 유전자검사와 임상진단을 병행함으로써 반려동물 유전자검사를 동물병원의 특화된 서비스로 만드는 데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허주형 KAHA 회장은 “반려동물도 사람과 마찬가지로 다양한 유전질환 및 질병에 걸릴 수 있지만, 그동안 임상진단만으로 한계가 있어 이번 협약을 계기로 반려동물에게도 맞춤 유전자검사를 시행할 수 있어 큰 기대를 걸고 있다”고 말했다.

박병주 한국유전자정보센터 대표는 “한국동물병원협회와 업무 협력을 더욱 공고히 하여 반려동물의 건강관리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맞춤형 유전자검사가 이루어지도록 그 역할을 다할 것이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최고의 검사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유전자정보센터(http://www.kgicenter.com)는 DNA 감식기술로 가족관계 확인검사(친자검사, 모계검사, 부계검사)를 실시하고 최신 유전자검사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각종 인체 질병·피부검사, 동식물 유전자검사 및 연구개발사업 등을 통해 고객에게 맞춤 검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국제공인시험기관이다. 반려동물의 경우 2014년부터 국내 최초로 유전자검사법을 도입했으며 최근 펫케어젠(PetCareGen)이라는 새로운 반려동물 전문 브랜드로 소비자들에게 전문화된 검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동물병원협회·한국유전자정보센터 MOU 체결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