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옥탑방 고양이들의 이야기 들어보실래요?

서울시 강동구청, 동물복지 정책 소개 블로그 개설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전국 지자체 최초로 길고양이 급식소를 설치하고 청사 별관 옥상에 길고양이 임시보호소 어울쉼터까지 만들어 박수를 받은 서울시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이번에는 지자체 최초로 공식 동물 블로그를 개설했다. ‘강동구, 옥탑방 이야기’라는 제목의 이 블로그는 강동구 동물복지팀이 직접 운영한다.

블로그 이름인 ‘강동구 옥탑방 이야기’는 ‘길고양이 어울쉼터’에서 따온 것으로 아지트 같은 옥탑방에서 사람과 동물이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며 평화롭게 공존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강동구 옥탑방 이야기 블로그(클릭)은 ▲새소식 ▲반려동물 ▲길고양이 급식소 ▲입양캠페인 ▲우리동네 정보 등 5개의 메뉴로 구성되어있으며, 구에서 추진하는 동물복지 정책 및 행사를 소개하고 동물별 습성, 동물의 언어, 건강 상식, 교육방법 등을 소개한다. 

kangdonggu_cat1
강동구 길고양이 어울쉼터 모습

또한, 강동구가 운영하고 있는 길고양이 급식소 61곳의 위치와 급식소 자원봉사 신청은 물론 입양캠페인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강동구 내 동물병원, 약국, 애견카페 등 반려가족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지역정보도 함께 공유할 계획이다. 

강동구 관계자는 “강동구 옥탑방 이야기가 반려가족과 소통하는 것뿐만 아니라 동물복지의 필요성을 깨닫고 생명 존중 문화를 널리 확산하는 역할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시공사인 현대건설의 후원으로 조립식 컨테이너 형태로 만들어진 ‘강동구 길고양이 어울쉼터’는 고양이 15여 마리가 머물 수 있으며, 강동구의 취지에 공감하는 분들의 후원이 이어지고 있다.

고양이들이 좋아하는 캣타워를 직접 제작해준 기업이 있는가하면, 고양이들의 안전을 위해 울타리를 설치해준다는 건설사도 등장했다.

강동구 캣맘들이 자원봉사로 쉼터 관리를 해주고 있으며, 주말에는 강동고, 선사고 학생과 사기업 직원들이 쉼터를 찾아 고양이들이 쉬는 공간을 청소해주기도 한다.

강동구 옥탑방 고양이들의 이야기 들어보실래요?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