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의내과전문의 수련의 과정 모집공고


4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한국수의내과학회에서 수의내과전문의가 되기 위한 수련의 과정을 모집한다.

수련의는 3년의 수련기간 동안 초·재진 내과진료 2천건 이상, 저널클럽 80시간 이상, 주저자 혹은 교신저자로 논문 발표 2편 이상(1편은 SCI-E급 이상), 국내외 학술대회 구두발표 2회 이상 등의 자격요건을 만족한 후, 전문의 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한국수의내과전문의는 2017년 미국 코넬대학교 수의과대학 케네스 심슨 교수를 그랜드파더로 당시 국내 수의대 내과 교수진 19명을 인정전문의(de facto)로 선정하면서 출범했다. 이후, 2019년 첫 수련의(레지던트)를 모집하기 시작하여, 2022년부터 매년 전문의 시험을 치르고 있다. 시험은 수의내과학 10개 분야(소화기, 순환기, 호흡기, 신장·비뇨기, 피부·내분비, 혈액·종양, 면역, 신경·근육, 감염, 응급·전해질)에 대한 에세이·저널·증례 필기시험과 구술 면접으로 진행된다.

현재까지 정규 수련 과정을 마치고 시험을 거쳐 배출된 한국수의내과전문의는 7명이며, 정식 수련의 외에도 2017년 인정전문의 선정 이후에 임용된 수의내과학 교수나 일정 기준 이상의 경력을 갖춘 수의내과학 박사 출신 임상가에게도 응시 자격을 부여하고 있다.

한국수의내과전문의위원장 서경원 서울대 교수는 “이번 수의내과전문의를 위한 수련의 모집은 심사를 거쳐 2월 21일까지 지원 서류를 받아 2월 28일 합격 통지될 예정이고, 정규 과정은 올해 3월부터 시작될 예정”이라며 “많은 관심과 지원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국수의내과전문의 수련의 과정 모집공고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